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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게이트 블로그
Content marketing is only marketing left. 21세기 최고의 마케터, 세스 고딘은 콘텐츠 마케팅을 ‘가장 마지막까지 남을 유일한 마케팅이라고 말했죠. (거창) 정말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이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정보를 담고있는 양질의 콘텐츠라고 해도 어딘가 부족한 듯한, 눈에 띄지 않는 비주얼이라면 내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사람들이 알아주기 힘들겠죠. 그래서 오늘은 콘텐츠 비주얼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 내가 연출하고 싶은 콘텐츠 비주얼의 A to Z, 레퍼런스 서치부터 촬영 연출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끝도 없이 밀려드는 레퍼런스의 파도, 핀터레스트 Pinterest https://www.pinterest.co.kr/ 레퍼런스를 한번이라도 찾아본 분..
헬스케어 마케팅/PR 담당자라면 피해 갈 수 없는 마지막 관문, 바로 ‘심의’입니다. 일반 소비재와 달리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소비자 오인을 막고,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허위∙과장광고에 대해 더 엄격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다수의 대중을 대상으로 광고할 경우 관련법에 의거해 의무적으로 광고 심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도 있어 실무도 다른 산업군에 비해 까다롭고 스케줄을 관리하기도 어려운 편이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라 심의 대상 등 심의제도 역시 계속해서 개정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되는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해 대처해야 합니다. PRGATE에서는 건강기능식품부터 일반의약품, 의료기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헬스케어 IMC를 진행하며 변화하는 심의제도에 대응해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
90년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수가 있습니다. 바로 사이버 가수 '아담'인데요 MZ세대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그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아담은 2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고 TVCF에 출연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기술력과 재정적인 문제로 역사 속으로 자취를 감춰 버린 아담을 많은 이들이 그리워했는데요, 이러한 그리움은 21세기 더 진보된 기술력과 정교함으로 다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진짜 사람과 같은 외모와 스타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인데요, SNS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재 가장 핫한 마케팅 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의 모델 '릴 미켈라(Li..
‘일정 기간,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제활동’이라는 의미의 ‘구독 경제’. 우유나 신문 등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제공받던 초기의 구독 경제를 지나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의 발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이제는 상품을 넘어 콘텐츠까지 소비하는 바야흐로 ‘구독 서비스’ 시대가 열리게 되었죠. 2010년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구독 경제 시장은 현재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일상에도 깊게 자리하고 있는데요. (글을 쓰는 저 역시도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밤에 잠들기까지 다양한 구독 서비스와 함께하는 ‘헤비 유저’의 삶을 살아가고 있답니다 😊 ) 식품부터 의류, 생필품,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서비스를 ‘구독’의 개념으로 쉽게 소비할 수 있..
요즘 도로를 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수입차가 참 많습니다. 수입차라고 하면 “와… 신기하다”라고 생각했던 것도 어느새 옛이야기가 되어버렸는데요. 실제로 수입차 시장은 최근 몇 년 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20년에는 전년 대비 12.1% 증가한 총 276,143대의 수입차가 등록 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눈부신 성장 가운데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수 년 간 업계 1위로서 입지를 다져 온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중견 3사(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쉐보레)의 연간 판매량을 앞섰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 당 수억을 호가하며 소수 특권층의 전유물과 같았던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세라티 등 슈퍼카 브랜드들이 약진하며 전반적인 수입차 산업의 성장을 이끌었죠. ..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 소개 지난 3월, 세계 최대 공구기업인 스탠리블랙앤데커에서 총 상금 3000만원의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공모전을 주최한 스탠리블랙앤데커는 “For Those Who Make The World”라는 기업의 목표 아래, 노력과 영감을 통해 세상을 만들고 재구성하는 사람들을 위해 1843년부터 신뢰할 수 있는 공구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공구 기업입니다. 전세계 7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가정 혹은 건설 현장에서 나사를 조이거나 못을 박는 일’ 하나도 세상의 한 부분을 만드는 일이며..
Essential, 리플, 때껄룩, 코지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을 들어봤을만한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인데요, 출근길에 에어팟을 안 갖고 온 날에는 그 날 하루 종일 기분이 다운될 정도로 노래 듣는 것을 좋아하고 음악이 없으면 안 되는 제가 오늘 유튜브 뮤직, 플레이리스트 유튜버의 성장과 다양한 영향력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원래 멜론이나 벅스, 심지어 스포티파이까지 다양한 유료 음악 어플 앱을 통해 음악을 즐겨 듣곤 했는데요, 어느 순간 유튜브에서 ‘리플레이’님의 플레이리스트 선곡에 흠뻑 취한 후로 심신에 안정이 필요할 때는 유튜브에서 플레이리스트의 선곡을 들으며 힐링을 하는 등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음악을 즐겨 듣곤 합니다. 주목할 점은 이렇게 저처럼 유튜브에..
글로벌 패션 브랜드 베네통은 'UNITED COLORS OF BENETTON'이라는 브랜드 네임처럼 다양한 컬러들을 흡수할 수 있는 스타일을 이탈리안 헤리티지로 풀어내는 브랜드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시대의 트렌드를 만들어간 90년대, 베네통 역시 젊은 세대에게 ‘다양성’이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사회적 책임을 연대하는 의미로 남녀 성차별, 인종차별, 종교탄압, AIDS 등에 맞서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패션 광고에서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90년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었죠. 그리고 2020년, 베네통은 그간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이태리에서 디자인된 글로벌 컬렉션을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다양한 캐주얼 의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며 기존 이태리 디자인의 베네통라인을 기억하는 세대와 최신 트렌..
아에르(Aer)는 프리미엄 고성능 필터 기술력과 고품질 소재로 소비자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입니다. ㈜씨앤투스성진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기술을 적용한 아에르 마스크는 안전하고 숨쉬기 편한 제품으로 국내 마스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향후 아에르는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 에어컨 필터, 필터샤워기 등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피알게이트는 아에르의 브랜드 및 제품 언론홍보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