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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게이트 블로그
Content marketing is only marketing left. 21세기 최고의 마케터, 세스 고딘은 콘텐츠 마케팅을 ‘가장 마지막까지 남을 유일한 마케팅이라고 말했죠. (거창) 정말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이 있지만 아무리 좋은 정보를 담고있는 양질의 콘텐츠라고 해도 어딘가 부족한 듯한, 눈에 띄지 않는 비주얼이라면 내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사람들이 알아주기 힘들겠죠. 그래서 오늘은 콘텐츠 비주얼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 내가 연출하고 싶은 콘텐츠 비주얼의 A to Z, 레퍼런스 서치부터 촬영 연출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끝도 없이 밀려드는 레퍼런스의 파도, 핀터레스트 Pinterest https://www.pinterest.co.kr/ 레퍼런스를 한번이라도 찾아본 분..
헬스케어 마케팅/PR 담당자라면 피해 갈 수 없는 마지막 관문, 바로 ‘심의’입니다. 일반 소비재와 달리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소비자 오인을 막고,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허위∙과장광고에 대해 더 엄격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다수의 대중을 대상으로 광고할 경우 관련법에 의거해 의무적으로 광고 심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도 있어 실무도 다른 산업군에 비해 까다롭고 스케줄을 관리하기도 어려운 편이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라 심의 대상 등 심의제도 역시 계속해서 개정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되는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해 대처해야 합니다. PRGATE에서는 건강기능식품부터 일반의약품, 의료기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헬스케어 IMC를 진행하며 변화하는 심의제도에 대응해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