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9/08 (7)
피알게이트 블로그
7월 어느 여름날,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AMG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모델인 AMG 만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었던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행사인데요, 지금부터 행사 현장의 뜨거웠던 열기를 소개합니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차량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하고, 안전 운전 및 레이싱과 관련한 다양한 주행 기술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
언제부턴가 제겐 드라마 ‘미생’을 보면 눈물이 나는 병이 생겼습니다. 사실 ‘미생’은 취준생의 필수 드라마라 열심히 정주행 했던 작품이기도 한데요. 아무도 제게 장그래처럼 꼴뚜기를 골라내라 시킨 적 없지만, 드라마를 볼 때마다 잘 하고 싶고 열심히 하고 싶은데 자꾸만 나오는 어수룩한 그의 모습에 울컥하고 마음이 아파옵니다. 의욕은 앞서지만 서툴기만 한 신입사원 시절, 누구나 지나 온 사회생활의 출발점. 오늘은 아무것도 모르는 새싹 인턴으로 시작했던 저의 피알게이트에서의 2년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홍보대행사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PRGATE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2년 전, 2017년 8월 28일은 제가 피알게이트에 입사한 날입니다. 어색한 구두 때..
일년에 두 번 여름과 겨울에 열리는 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등 관련분야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아티스트들이 모여 대중들과 소통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전시입니다. 올해 전시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주제로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된 모습과 요즘의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를 보여주었는데요. 전시를 관람하며 인상 깊었던 핫한 일러스트레이터 5분을 대표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순수하고 귀한 생명들이 가진 꿈 Littlenight 리틀나잇 [출처] Littlenight 인스타그램 잔잔한 분위기와 컬러감으로 눈길을 끌었던 일러스트레이터 리틀나잇. 살아있는 생명들의 고귀함과 그들에게 귀기울여 들어주길 바라는 작가님의 메세지를 생각하며 차분히 감상하게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TV, 신문, 잡지 등 미디어를 통해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소통만 가능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고객과의 소통 창구는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 채널을 개설하거나 각 타깃이 즐겨 찾는 SNS 채널을 통해 기업 입장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죠. 그러나 아무리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해도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브랜드를 제대로 알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말할 것도 없구요. 기업들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킹 클래스, 셀러브리티 강연,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클래스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몇 가지 흥미로..
출퇴근길 지하철 안, 주위를 둘러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앱 분석업체 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 33,000명의 앱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살펴보면,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총 사용시간이 무려 388억 분으로, 2위를 차지한 카카오톡(225억 분) 보다도 163억분이나 길게 집계됐습니다. 유튜브의 전성시대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유튜브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죠! [출처]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www.wiseapp.co.kr) 이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이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치열한 시장에 자리잡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금세 알게 됩니다. 채널을 개설해도 ..
최근 업계에서는 비주얼 마케팅이 대세입니다.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피알게이트에서도 올해 초, 기존의 디자인과 영상팀을 보다 확장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허가를 받아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8개월 차에 접어든 디자인 연구소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감각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상반기 콘텐츠를 살짝 공개합니다. [ 디지털 콘텐츠 ] 하리보 인스타그램 하리보코리아 국내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골드베렌들을 시즌과 상황에 맞춰 의인화한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만나보시죠! https://www.instagram.com/haribo.korea/ 아이러브요거트 인스타그램 아이러브요거트의 콘텐츠는 제품별 타깃을 고려해 기획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의 특징..
여러분께서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가 처음 시작된 때는 언제일까요? 바로 지난 2015년 1월, 창립 15주년을 맞는 해였습니다. 첫번째 글 > https://prgateblog.tistory.com/1 그리고 올해는 피알게이트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홍보 업계에서 20년의 역사를 가진 홍보 대행사는 흔치 않습니다. 15주년 때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영상 콘텐츠 팀을 발족하기도 하고 홍보 책자를 만들기도 했었는데요, 5년이 지난 올해, 피알게이트는 또 얼만큼 성장해왔고 또 어떤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지 회사의 최고 장기근속자로서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WE KNOW THE CONSUMER” 창립 이래 변하지 않는 캐치 프레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