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9/08/23 (2)
피알게이트 블로그
TV, 신문, 잡지 등 미디어를 통해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소통만 가능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고객과의 소통 창구는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 채널을 개설하거나 각 타깃이 즐겨 찾는 SNS 채널을 통해 기업 입장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죠. 그러나 아무리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해도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브랜드를 제대로 알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말할 것도 없구요. 기업들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킹 클래스, 셀러브리티 강연,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클래스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몇 가지 흥미로..
출퇴근길 지하철 안, 주위를 둘러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앱 분석업체 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 33,000명의 앱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살펴보면,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총 사용시간이 무려 388억 분으로, 2위를 차지한 카카오톡(225억 분) 보다도 163억분이나 길게 집계됐습니다. 유튜브의 전성시대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유튜브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죠! [출처]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www.wiseapp.co.kr) 이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이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치열한 시장에 자리잡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금세 알게 됩니다. 채널을 개설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