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를 체험하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본문

Client News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를 체험하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피알게이트 2019.08.30 09:06



 


7월 어느 여름날,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AMG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모델인 AMG 만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었던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행사인데요, 지금부터 행사 현장의 뜨거웠던 열기를 소개합니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메르세데스-AMG 본사에서 개발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차량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하고, 안전 운전 및 레이싱과 관련한 다양한 주행 기술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만나본 프로그램은 ‘AMG 퍼포먼스(AMG PERFORMANCE)’ 프로그램인데요, 정확한 차량의 제어, 안전 운전 교육, 메르세데스-AMG 차량들이 가진 최고의 주행 성능 체험 등 다채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아주 알찬 시간이 되었다고 하는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AMG 브랜드는 과연 어떤 브랜드인지, 브랜드 철학이 차량에는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차량을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특히, 메르세데스-AMG는 설립 초기부터 지켜오고 있는 ‘원 맨-원 엔진‘ 철학을 바탕으로, 엔지니어 한 명이 AMG 엔진 하나의 조립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여 제작해 제작 완료 후에는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이 해당 엔진에 새겨진다는 점이 기억이 남네요.


 


급제동 프로그램에서는 빗길 도로 상황을 연출해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안전 기술인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를 몸소 체험하며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어요! ESP는 위험한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상황과 필요에 따라 바퀴에 제동을 걸고, 엔진 토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으로, 코너링이나 갑작스런 회피 동작에서 다시 한번 운전자가 차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어지는 원선회 드리프트, 슬라럼 등의 드라이빙 스킬을 활용한 드래그 레이스 경기에서는 참석 미디어들의 뜨거운 승부욕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랩타임을 재서 제일 빠른 기록을 남긴 1, 2, 3 등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특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아이템이 상품으로 주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서킷행사의 꽃은 역시 서킷주행이죠! AMG GT, AMG C 63 S 쿠페 등 이름만 들어도 짜릿한 AMG 모델들을 타고 서킷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접 달려보기 앞서 역시나 인스트럭터들의 꼼꼼한 코스와 주행팁 설명이 이어졌어요. 


 



 

다음으로는 신나게 서킷을 달려볼 차례! 안전 장비 착용을 마치고 우렁찬 배기음과 함께 출발했습니다. 일반 도로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시속 180km 이상의 스피드가 온 몸으로 느껴지는 동시에 안정적인 승차감을 발휘하는 놀라운 성능에 다들 감탄했는데요. 아직 서킷이 무섭다, 익숙하지 않다 하시는 분들도 전문 인스트럭터가 주행하는 택시 드라이빙을 통해서 AMG 차량 성능의 최고점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긴 하루 동안 AMG와 함께 짜릿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가는 길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 열정에 어딘가 모르게 아쉬웠는데요, 마지막에 제일 중요하게 강조한 점은 역시 안전운전! 서킷에서는 고속의 스피드와 역동적인 주행을 즐긴 즐거움은 서킷에 두고, 실제 도로에서는 안전운전 해야한다는 인스트럭터의 인사말과 함께 이번 행사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는 2018년 10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국내 런칭 이후 ‘AMG 퍼포먼스(AMG PERFORMANCE)’, ‘AMG 포 레이디스(AMG for LADIES)’, ‘AMG 어드밴스드(AMG ADVANCED)’, ‘AMG 프라이빗(AMG PRIVATE)’ 등의 세션을 운영하며 약 36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는데요, 현재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고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mercedes-benz.co.kr/passengercars/the-brand/AMG-Experience.html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