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알고 보면 유익하고 재미있는 기업들의 숨겨진 알짜 클래스 본문

Client News

알고 보면 유익하고 재미있는 기업들의 숨겨진 알짜 클래스

피알게이트 2019.08.23 17:47

TV, 신문, 잡지 등 미디어를 통해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소통만 가능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고객과의 소통 창구는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 채널을 개설하거나 각 타깃이 즐겨 찾는 SNS 채널을 통해 기업 입장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죠. 그러나 아무리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해도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브랜드를 제대로 알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말할 것도 없구요. 


기업들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킹 클래스, 셀러브리티 강연,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클래스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몇 가지 흥미로운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밀레(Miele) 쿠킹 클래스: 독일 프리미엄 가전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

 

사진_밀레코리아 보도자료(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5141)


가심비 트렌드와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프리미엄 가전이 각광받는 가운데, 가전 업계에서는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밀레(Miele)는 오래 전부터 정기적인 쿠킹클래스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왜 밀레인지를 고객이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해오던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지난 7월, 청담동에 체험형 매장을 오픈하면서 스타 셰프 신효섭, 황하늘씨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개최해 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름뿐인 체험형 매장이 아닌,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부터 세탁기, 커피머신 등 전 제품군을 모두 사용해볼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조리 시연에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에 대해서도 경험할 수 있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보다 많은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20년 간 가전 분야에만 집중해온 만큼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밀레의 프리미엄 쿠킹 클래스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miele.co.kr/domestic/events-and-tradeshows-310.htm)에서 매달 스케줄을 공지하고 있으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항상 열려있습니다.

 

 

쌤소나이트 여행 클래스: 유명 인사들의 강연을 통해 여행이 주는 영감과 의미를 되새겨본다!

 

사진_쌤소나이트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amsoniter/221214773045)

 

 

여행용 캐리어로 잘 알려져 있는 쌤소나이트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이 위치한 ‘Life’s@Journey(라이프 이즈 저니) 스토어’는 국내에서는 최초이자 최대의 여행 전문 편집숍으로, 쌤소나이트의 대표 제품인 여행용 캐리어와 의류, 화장품 키트, IT 기기는 물론 여행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여행 전문관입니다.

 

이곳에서 쌤소나이트는 정기적으로 ‘여행 클래스’를 열고 있습니다. 여행 클래스에서 여행 에세이 작가, 아나운서 등 유명 인사들이 여행을 통해 얻은 특별한 경험 혹은 이색적인 여행 플래닝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클래스를 통해 어딘가로 떠나길 결정했다면 자연스럽게 쌤소나이트 ‘라이프 이즈 저니’ 스토어에서 여행 장비를 갖추고 싶다는 욕구로 이어질 것 같네요. 

 

쌤소나이트 ‘라이프 이즈 저니’ 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니, 여행을 가고 싶지만 그 무엇도 결정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방문해보세요. 

 

 

아이더 바다낚시/트레킹 클래스: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제품 성능을 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사진_아이더 보도자료(http://www.inews24.com/view/1184158)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바다낚시, 트레킹, 서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 클래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 강사진도 함께하기 때문에 스포츠를 제대로 또 안전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독도와 울릉도를 2박 3일 간 트레킹하는 아웃도어와 역사 탐방이 결합된 신개념 클래스를 마련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평소 해보고 싶었지만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야외 활동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윈-윈 클래스로 보입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보세요. 참여 신청 방법 및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케아 홈퍼니싱 워크숍: 인테리어하면서 겪는 실질적인 고민에 대한 솔루션 제공

 

사진_이케아 보도자료(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1/46595/)

 

이케아는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컨설팅 서비스 ‘홈퍼니싱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는 공간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매장에 방문하면 인테리어 전문가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별 상담뿐 아니라, 하나의 테마 아래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초청한 일일 워크숍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양육미혼모를 대상으로 자녀 공부방 마련 등 주거 공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맘업 프로젝트(Mom-Up Project)’가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이케아 패밀리 멤버 중 두 가족을 선정, 각 가족의 집을 방문해 침실 인테리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베드룸 메이크오버’ 등 특정 테마를 정해 워크숍을 진행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이케아 제품을 소유하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기업은 브랜드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소비자는 유익한 정보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 ‘경험’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클래스가 또 어떤 형태로 변화할 지 기대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