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네이버도 #(해시태그)로 헤쳐 모여! 본문

PRG 매거진

네이버도 #(해시태그)로 헤쳐 모여!

피알게이트 2015. 4. 4. 07:00

최근 가장 뜨고 있는 사진기반 SNS인 인스타그램에서 #먹스타그램, #일상, #멍스타그램 등을 검색해본 적 있으신가요?

초기 트위터에서 시작되었던 '#'(해시태그)가 글로벌 SNS 사이에서 퍼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역시 해시태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과연 네이버는 해시태그를 어떻게 활용중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태그, 요건 몰랐지

 

 

 

 

위 이미지는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흔히들 포스팅 내용과 관련있는 태그를 쓰는 하단의 태그는 그냥 블로거가 입력한 단어들만 나열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단어 앞에 해시태그가 생겼고, 클릭하면 또 다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전보다 액티브해졌습니다. 사진 속 태그에서 '#한남동맛집'을 클릭하면, 해당 블로거가 쓴 포스팅 중에서 같은 해시태그가 걸려있는 글들이 나오게 되지요. 아주 대단한 맛집을 많이 알고 있는 부산 블로거라면, '#부산맛집' 콘텐츠를 찾기에도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해시태그 중심이 된 네이버 포스트

 

   

 

요즘 네이버에서 강력하게 밀고 있는 네이버 포스트 역시 해시태그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 포스트의 메인 페이지를 캡쳐한 화면인데, 이것만 보아도 얼마나 해시태그의 영향력이 커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대적으로 해시태그를 도입한 것은 대중들의 수요도 있지만, 최근 출시간 네이버의 새로운 사진기반 SNS 폴라의 영향도 굉장히 클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는 네이버의 블로그, 포스트, 폴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시태그로 플랫폼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사용하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네이버의 또 다른 행보가 기대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