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페이스북의 강력한 협업 요소를 더한, 동영상 앱 ‘리프’ 본문

PRG 매거진

페이스북의 강력한 협업 요소를 더한, 동영상 앱 ‘리프’

피알게이트 2015. 4. 8. 09:24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지난 주 , 페이스북이 친구와 함께 동영상을 만들어 나가는 소셜 동영상 제작 앱 '리프'를 출시했죠. 

최근 텍스트에서 이미지,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변화되고 있는 SNS 트렌드에 발맞추어 페이스북도 진화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그럼, '영상 이어붙이기' 라는 신선한 아이디어로 소셜네트워크 특유의 협업 요소를 더한 리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리프'를 이용해 20초 동영상을 제작해 올리면 친구들이 주제에 맞는 동영상을 이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계속 추된 동영상이 인기를 얻을 경우 페이스북이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해 전체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도 공개됩니다.이 덧붙이기 기능은 생각지 못한 재미있는 영상이 연출되거나 자연스러운 바이럴이 가능하게 합니다.동영상을 올린후 왼쪽 하단 공유 아이콘을 클릭해 메신저나 트위터로도 링크할 수 있습니다.

   

'리프' 앱에 가입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을 만들려면 우선 주제를 지정하고, 동영상을 만든 후에는 페이스북에 공유해서 친구들이 뉴스피드에 볼 수 있도록 할지를 결정할 수 있는데, 그러면 이 동영상은 사용자의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했다는 알림이 갑니다. 
친구가 동영상을 덧붙이면, 그 친구의 친구가 이 동영상을 보고 새로운 영상을 덧붙일 수도 있습니다.
각 동영상 클립은 최대 20초이지만, 결합된 동영상의 길이는 제한이 없습니다. 

나날이 진화되는 SNS의 세계에서 페이스북이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사용자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2012년 인수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메신저 기능은 그 대응책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한 가지 우려되는 것은 리프' 앱은 실패한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는 '슬링샷'을 개발한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랩스'에서 내놓은 것이라는 점인데요, 과연 다시 그 명예를 회복할 수 있을까요?







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