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할머니 감성에 빠진 MZ세대 #할매니얼 본문

PRG 매거진

할머니 감성에 빠진 MZ세대 #할매니얼

피알게이트 2020. 12. 31. 23:10

할매니얼 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할머니 + 밀레니얼 세대’ 를 합친 단어로,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뉴트로 열풍이 확대됨에 따라 할머니 스타일에 빠진 MZ세대들 사이에서 생긴 신조어입니다.


할매입맛, 할미룩 등 이미 MZ세대들의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장기 불황으로 ‘옛 것’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다방면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할매니얼’은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포인트입니다. 팍팍한 현실에 몸과 마음이 지친 MZ세대들에게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할매니얼'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장 큰 요인인데요.


다양한 방면에서 드러난 ‘할머니’ 취향을 알아보겠습니다.



먹거리 속 #할매니얼

올 한 해 흑임자, 인절미,쑥 등 할머니 입맛의 먹거리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할매입맛 은 약 2,400개의 쑥, 앙금 등을 활용한 음식 사진들이 검색되고 인절미,흑임자아이스크림, 흑임자라떼 등 식품 업계에서도 많은 ‘할매입맛’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빙그레 인절미맛 아이스크림은 1년간 250만 개 팔렸으며, 투썸플레이스의 쑥라떼와 흑임자 카페라떼는 출시 한달 만에 총 판매량 20만장 돌파한 것으로 보아 전통재료를 활용한 간식과 음료에 열광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모님 세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라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입니다.



#할매입맛 인스타그램 캡쳐




오리온 빙그레 인절미,흑임자 아이스크림 / 투썸플레이스 쑥라떼,흑임자 카페라떼





패션 속 #할매니얼

할매입맛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에서 #할미룩 도 약 2,900건의 게시물이 검색되는 등 편하고 복고스럽지만 귀여운 스타일로 MZ세대들에게 사랑받는 패션스타일로 자리잡았습니다. 할머니가 자주 입는 가디건이나 펑퍼짐한 치마 등 특히, 겨울철 톡톡한 두께감이 있는 옷이나 여러겹 껴입는 스타일은 개성있는 스타일과 함께 보온성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