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집콕! 리모콘 하나로 인사이트 트렌드 훑어보기 본문

PRG 매거진

집콕! 리모콘 하나로 인사이트 트렌드 훑어보기

피알게이트 2020. 12. 31. 14:05

 

코로나로 인해 '집콕'을 하는것 만이 안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 되는 요즘! 

세상은 시시각각 빨리 돌아가고 있는데 집에만 있으려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새로울 것 없는 드라마와 예능, 인터넷 서핑도 이제는 귀찮아질 즈음 양질의 인사이트 트렌드를 소개하는 지식 채널들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tvN Shift

인문 교양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해온 tvN이 교양 콘텐츠 브랜드 <[tvN인사이트>를 런칭한 이후 꽤 많은 콘텐츠가 쌓였는데요. tvN Shift는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소설가 김영하,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육공학자 폴김, 4인의 지식 큐레이터들이 소개하는 인사이트 채널입니다. 얼마 전 시즌4가 방송되었고, 시즌4 콘텐츠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시작된 사회 변화 속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난 상황과 주식 시장변화,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가 만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MZ세대의 트렌드를 소개했습니다.

 

 

tvN 인사이트는 유튜브 채널로도 
자료들이 올라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사회가 주목하는 젊은 혁신가들이 성공과 실패의 기로에서 어떤 선택을 했는지, 그리고 그 선택의 이유는 무엇인지 파헤치며 새로운 통찰을 전하는 피플&석세스 다큐멘터리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댄스 스튜디오이자 설립 6년만에 22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CEO리아킴,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자 김창한 대표, 패스트파이브, 패스트 캠퍼스 등 10개 이상의 자회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패스트트랙 아시아 박지웅 대표.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이들의 선택의 순간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tvN 홈페이지

 

미래수업

코로나 19로 열린 다른 세상, 위기 속 기회를 찾다!

tvN 월간기획 뉴노멀 강연 쇼<미래수업>은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대한 전문가들의 지혜를 듣고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해 보는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정치 경제, 교육, 기후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주제를 각계의 전문가분들과 패널들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방송입니다. 

 

사진출처 : tvN 홈페이지

 

 

KBS 시리즈지식 다큐멘터리<링크>

최근에 KBS에서도 시리즈 다큐멘터리를 시작했는데 첫 화에 김나영 씨가 나와 화제가 됐었습니다.

 

사진출처 : KBS 홈페이지

 

 

2021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는 비록 집콕 신세를 못 면하고 있지만  

아는 만큼 달라질 미래를 기대하며 안전한 집에서 인사이트 채널을 시청해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