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디지털 시대의 AE들을 위한 캡쳐·영상 저장 꿀팁 본문

PRG 매거진

디지털 시대의 AE들을 위한 캡쳐·영상 저장 꿀팁

피알게이트 2020. 12. 11. 10:59

 

홍보에서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업무는 모니터링과 커버리지 리포트입니다. 업무의 성과이자 결과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이를 위해 가장 자주하는 단순 노동은 바로 캡쳐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같은 영상 커버리지도 많은 요즘,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캡쳐는 물론 영상 커버리지도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1. 동영상 녹화, 저장 팁

1-1. 아이폰 유저라면 ‘화면 기록’ 기능을 활용하세요

아이폰에 어느 날부턴가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화면 기록’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설정>제어센터에 들어가시면 손전등처럼 단축앱으로 등록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화면 기록’을 추가해두면 간편하게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스토리도 이미지 캡쳐가 아닌, 폰으로 간편하게 영상으로 저장해서 리포트의 퀄리티를 높여보아요!

 

<아이폰 화면 기록 사용하는 방법>

 

1. 동그라미 모양의 ‘화면 기록’ 버튼 탭

2. 3초 후부터 아이폰의 시계 부분에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서 녹화 시작

3. 녹화할 분량이 끝나면 빨간색 시계 부분을 탭

4. ‘화면 기록을 중단하시겠습니까’ 문구 팝업, 중단 버튼 선택

5. 사진 앨범에 영상 저장 완료!

 

 

 

 

 

1-2. 레퍼런스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필요하다면?

영상 제작이 필요해 디자인팀과 업무를 할 때는 ‘감성적이고 따뜻한 느낌으로 만들어주세요’ 라는모호한 요청보다는 몇 가지 레퍼런스를 공유하는 것이 업무 효율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참고할 법한 레퍼런스는 그때그때 찾기보다는 저장해두면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겠죠?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1. 원하는 유튜브 영상의 url 주소 앞에 ‘ss’ 추가

   예) www.ssyoutube.com/어쩌구저쩌구

2. 엔터키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3. 다운로드 버튼 클릭!

 

 

 

 

2. 이미지 캡쳐 팁

2-1. 긴 기사를 한 번에 캡쳐하고 싶다면?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인 ‘캡쳐 도구’도 자주 사용하지만, 긴 기사의 경우엔 스크롤을 내리면서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링크)’에서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보실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Fireshot(다운로드 링크)’을 추천합니다. 추가된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창의 우측 상단에서 찾아볼 수 있고,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캡쳐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체 웹 스크롤’을 선택해서 필요한 화면을 스크롤을 내리며 한 번에 캡쳐할 수 있습니다.

 

 

 

2-2. 여러 개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동일한 크기로 캡쳐하고 싶다면?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브라우저 프로그램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웨일(다운로드 링크)’에서는 ‘영역 선택’ 캡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롬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웨일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으로 우측 상단에서 ‘캡쳐’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영역 선택’을 누른 후, 원하는 사진에 마우스 오버하면 캡쳐될 영역이 그림과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클릭만 하면 드래그와 크롭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이미지만! 캡쳐할 수 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