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PRGATE CHAPTER 2, NOW BEGINS 본문

PRG 이야기

PRGATE CHAPTER 2, NOW BEGINS

피알게이트 2022. 7. 12. 15:15

이제, 다시 새롭게 출발합니다!

2022622,

올 해로 23살인 피알게이트의 챕터 2가 시작되었습니다.

 

피알게이트와 세계적인 프로페셔널 서비스 펌 딜로이트(Deloitte)가 오랜 기간 준비를 거쳐 드디어 한 가족이 되었답니다.

 

23, 개척과 성장의 시간

피알게이트는 우리나라에서 브랜드와 기업 홍보가 태동하기 시작한 1999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요. 초창기는 IMF 금융위기를 헤쳐 나가던 격랑의 시기였지만, 한국 특유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밀레니엄을 준비하며 앞으로 펼쳐질 경제 호황의 시작을 준비하던 때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해외 기업과 브랜드들도 한국시장의 가능성을 파악하고 본격적으로 공략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시작했지요.

 

사회적으로는 해외여행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잡고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해외 트렌드와 문화에 대한 장벽도 낮아지고 그 전파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의 눈높이와 기대치는 빠르게 올라갔답니다.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기업들이 최신 정보와 차별화된 브랜드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홍보)의 필요성을 깨닫기 시작한 건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당시 시대적 변화를 체감한 강윤정 대표님은 한국 시장에서 홍보의 필요성과 영역은 반드시 커질 수밖에 없다는 확신을 바탕으로 20대에 홍보 회사 피알게이트를 창업했습니다.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에 초대를 받아 갔는데 대표가 너무 어리다면서 대놓고 무시를 했던 클라이언트가 있을 정도로, 당시 사회적 인식은 여전히 보수적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이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2-30대 젊은 CEO가 낯설지 않은 시대지만, 복고 드라마에 등장하는 어이없는 상황들이 마냥 허구적인 설정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 홍보 베테랑 PRG + 글로벌 컨설팅 No.1 Deloitte

한국의 브랜드와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개척하며 함께 성장해 온 피알게이트. 이제는 딜로이트와 함께 더 큰 비전을 품고 새로운 챕터를 써나갈 준비가 되었답니다.

 

딜로이트는 우리나라에서는 대중들에게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으로 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는 회계 분야 뿐만 아니라 경영 컨설팅을 비롯해 기업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정상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펌입니다.

 

딜로이트는 브랜드 파이낸스에서 발표한 2019년 글로벌 500 리포트에서 세계에서 3번째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선정되었고, 프로페셔널 서비스 분야에서는 1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만 미화 296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지요. 또한 컨설팅 서비스 분야에서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2020년 글로벌 1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Gartner Market Share Analysis: Consulting Services, Worldwide, 2020).

 

피알게이트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국내외 500개 이상 기업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브랜드를 소비하는 시대를 살면서, ‘이제 지구 어디를 가도 일상에서 피알게이트와 인연을 맺은 클라이언트 브랜드를 안보고 살기는 어렵다는 사내 농담이 과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 큰 꿈을 향해

피알게이트는 챕터 2에서도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공을 위해 달리는 러닝메이트이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딜로이트 그룹의 네트워크와 지원을 무기로 클라이언트를 위한 브랜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컨설팅 역량을 강화해 기업을 위한 통합 IMC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딜로이트-호주에 속한 광고회사 ACNE, 딜로이트-일본의 이미지 컨설팅 회사 CIA 등을 비롯해 딜로이트 글로벌 우산 아래 미국과 유럽을 포함해 세계 각국에 포진해 있는 기업 전문 서비스 펌들과 연계한 통합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과 기업 평판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기업 고객들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통합 서비스 모델을 구축할 비전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세계 최대 프로페셔널 서비스 펌 딜로이트와 한 가족이 되었다는 의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달려온 피알게이트가 미래를 향한 퀀텀 점프를 위해 날개를 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전개될 챕터 2’가 영감을 주는 성공 스토리로 가득 찰 수 있도록 열심히 날개짓 하는 피알게이트의 모습, 충분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