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 피알게이트 2본부를 소개합니다. 본문

PRG 이야기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 피알게이트 2본부를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2. 12. 1. 19:52

피알게이트는 5개의 본부와 경영지원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언론홍보, 디지털PR, BTL 등 본부마다 담당하고 있는 주요 업무들에 차이가 있는데요. 신규 입사자라면, 내가 앞으로 어떤 팀에서 누구와 함께 일을 하게 될지도 너무나 궁금할 것 같아요.  오늘은 피알게이트 내 본부의 문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오랜 시간 함께 일하고 있는 2본부를 소개합니다.

 

 

트렌드 헌팅 -  트렌드도 알아보고, 동료들과도 가까워지는 시간!

마케팅PR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더더욱 트렌드에 민감한 2본부 팀원들! 많이 보고 들어야 그만큼 다양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에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온라인, 오프라인 무관하게 핫하다! 하면 일단 관심부터 갖게 되는데요. 이러한 활동을 동료들과 함께 경험하면서 서로 의견도 나누고 리프레쉬도 하기 위해 분기에 한 번씩 트렌드 헌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고 9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방문

팝업 스토어나 전시회, 새로운 컨셉의 카페, 핫한 레스토랑 등 요즘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다녀올 수 있는데요. 직급에 상관없이 공평하게 랜덤으로 조를 짜고 조원끼리 날짜를 맞춰 점심 시간 전후를 이용해 다녀오고 있답니다! 

 

트렌드 헌팅 후기 공유

 

트렌드 헌팅을 다녀온 후에는 본부 팀원들에게 내용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직업이 직업이니 만큼 자신도 모르게 견적을 계산하고 성과를 생각할 때가 많지만 직접 보고 느낀 점을 서로 공유하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답니다!

 

 

디지털 광고 교육 지원 - 배움에는 끝이 없다!!!

2본부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업무입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SA, DA 등을 직접 운영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도 담당하고 있는데요. 실무에 투입된 지 얼마 안 된 주니어라면 광고 집행이나 성과 분석이 어렵고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본부에서는 주니어 AE를 대상으로 광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2022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교육이 이뤄졌는데요. 직접 강사님을 초빙하여 교육을 받거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본 이론을 다지고 실제 업무를 하면서 하나씩 실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 수강 완료!

주니어 교육 뿐만 아니라 팀장급 관리자를 위한 리더십 교육이나 과장, 대리급을 위한 기획 교육 등을 회사 자체에서도 제공하고 있고요. 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회사와 본부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고 있답니다!

 

 

2본부의 팀 회식 문화 - 저녁회식은 연말에 한 번 특별하게!

회식이라고 해서 단순히 술 마시는 저녁 회식을 생각했다면 편견입니다! 2본부는 주로 런치에 팀 회식을 하는 편인데요, 워낙 핫플레이스가 많은 가로수길에 회사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맛집 탐방 겸 함께 런치를 합니다. 특히 팀의 대소사도 잊지 않고 챙기는 센스~! 승진, 결혼, 출산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도 꼭 마련하고 있답니다.

 

작년 연말에 팀원들과 관람했던 연극 <리어왕>

1년에 한 번 연말에 저녁 회식이 있는데요, 저녁 회식도 단순히 식사만 하는 자리가 아니라 팀원들과 함께 공연을 보거나 마사지를 받으러 가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이번 연말엔 북촌에서 전시를 관람하고 맛있는 저녁을 먹기로 해서 너무나 기대가 된답니다~!

 

 

새로운 경험을 하고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업무는 물론 회사생활까지도 함께 고민하면서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오늘도 열일 중입니다! 언제나 유쾌하고 따뜻한 정이 많은 2본부와 함께 일하실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피알게이트 문을 두드려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