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홍보대행사 복지 끝판왕! 피알게이트 복리후생을 소개합니다! 본문

PRG 이야기

홍보대행사 복지 끝판왕! 피알게이트 복리후생을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16. 10. 4. 04:22

감히, 피알게이트 앞에 ‘복지 끝판왕’ 이라는 이름을 살포시 달아봅니다.

도대체 왜 소문이 안 났을까요? 역시 자랑은 셀프로 & 대놓고 해야 하나봐요….


최근 PR전문 미디어 ‘THE PR’에 게재된 홍보대행사의 복지 관련 뉴스를 보았습니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16


이 뉴스를 보며, 11년차 피알지앵으로서 수많은 복리후생을 누려온 저는, 피알게이트의 복지를 널리 널리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복지하면, 피알게이트인데! 피알게이트가 빠지다니~ 
지금부터 피알게이트의 놀.라.운.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화끈한 휴가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야근이 많냐고요? 네! 어쩔 수 없는 야근, 많습니다! 하지만 휴가도 많습니다!


연 22일에서 32일까지 휴가 지급, 결혼/임신/경조/이사 휴가 추가 지급
피알게이트는 입사한 해부터, 직급과 상관없이 총 22일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월 입사 기준)

휴가는 매해 하루씩 증가하여 최대 32일 까지 늘어나는데요.

이는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연 15일에서 최대 25일의 연차를 1.5배 웃도는 일 수 입니다.


또한 근로기준법에 의하면 입사한 해에는 1개월 만근 시, 1일의 연차를 사용할 수 있으나, 입사한 해에 사용한 연차는 다음해 연차에서 제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2년간 15일의 연차를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피알게이트는 여러 가지 업무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는 1~2년차의 직원들을 위하여 입사한 해부터 연간 22일의 휴가를 지급하며, 이를 다음해 휴가에서 제하지 않고, 새롭게 휴가를 책정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피알게이트의 1~2년차 사원들은 일반적인 회사에 비해 2.9배 많은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가와 별개로 넉넉한 결혼/경조 휴가는 물론, 심지어 ‘이사로 인한 휴가’까지 추가 지급합니다.

이 정도면 휴가 끝판왕 인정인가요? 



3년에 1개월 안식월 유급 휴가
휴가와 별도로, 만 3년 근무 시 1개월의 안식월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식월은 물론 유급입니다! 마음 편히~ 월급 받으며 쉬고 오면 됩니다. 
1999년 설립한 이래 17년간 지속된 제도로, 그동안 총 수십명의 직원이 안식월을 통해 리프레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기 근속자 중에는 안식월을 이미 2~3번 이상 다녀온 직원들도 있습니다. (저 역시 네 번째 안식월이 그리 멀지 않았네요!)
최근 몇 년간 홍보대행사 중 안식월을 도입한 회사가 생겼지만, 이 놀라운 안식월 제도의 시조새는 피알게이트라는 사실~ 




전직원의 90% 이상이 연차휴가 100% 사용
최근 우리나라 연차휴가 일수가 15~25일로 선진국 수준이지만 연차휴가 사용률이 57.8%에 그쳤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0728000378


피알게이트도 제공하는 휴가만 많고, 눈치 보느라 다 쓸 수 없는 것은 아닐까? 의심 마세요~
피알게이트의 휴가신청서에는 당.연.히. ‘사유’를 쓰는 란 따위 없습니다. 휴가는 ‘휴가가 가고 싶어서’ 가는 거잖아요~

2015년 피알지앵들의 실제 휴가 기록을 살펴보면, 90% 이상의 직원이 연간 22~32일의 개인 휴가를 모두 사용하였으며, 미처 휴가를 다 사용하지 못한 10%의 직원들도 단 1~2일을 남기고 모든 휴가를 사용하였습니다.

10%의 직원이 막내 사원이냐고요? 아닙니다! 대표님과 팀장님들이 눈에 띄네요 ^^

올해는 분발하셔서 전직원 100% 달성을 기록해보아요!


클라이언트 업무를 하면서 어떻게 이렇게 휴가를 떠날 수 있을까요?

일단 모든 프로젝트는 팀장-사수-부사수가 함께 참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서로 완벽한 백업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행사 특성상 1개월/1년 중 굉장히 바쁜 시기도 있지만, 업무가 비는 시기 역시 생기기 때문입니다.

업무상 책임을 다했다면, 쉴 때는 마음껏 쉬라는 사내 문화가 이 휴가 제도를 유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워킹맘 복지 “임신과 출산, 고민하지 마세요~”


저는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입니다. 피알게이트에서 결혼/임신/두 번의 출산을 다 겪었습니다.

너무나 바쁘게 일해야 하는, 홍보대행사를 잘 아시는 분은 어떻게 낳았냐며 눈이 똥그래집니다.

하지만 피알게이트에는 세 아이를 키우는 울트라 슈퍼맘도 있으신걸요? 
게다가 피알게이트의 강윤정 대표님 역시 아이 둘이 있는 워킹맘이라는 사실!

아이를 키우며 사회생활을 하는 어려움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대표님 덕분일까요?

피알게이트는 워킹맘을 위한 배려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과 같이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제도 준수와 함께, 피알게이트 만의 특별한 복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임신기간 중 월 1회의 ‘임신 휴가’ 제공
휴가와 별도로, 임신 기간 중 월 1회의 ‘임신 휴가’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임신 휴가는 산부인과를 자주 가야하고, 자주 피곤해지는 임산부를 위한 배려입니다. 



탄력근무 실시
또한,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아픔을 줄이고자 탄력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탄력 근무 시간에 따라 연봉이나 휴가를 조정함으로써 다른 직원들과의 형평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 제도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


피알게이트는 직원 개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직원 교육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사내에서는 스스로 실무를 하며 배운 지식을 모든 직원과 공유하는 BAP 제도부터, 팀 워크샵, 다양한 스터디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외부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자기개발비를 지원합니다.



외부 세미나 및 사내 초청 세미나
피알게이트는 직원들에게 업무에 도움이 되는 외부 세미나 참석을 적극 지원합니다.
또한 모든 임직원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직원 대상 사내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최근에는 현직에 계신 일간지 기자님, 월간지 편집장님을 초청하여 작성한 기사에 대한 평가를 듣기도 하고, 여러 실무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 생활도 OK! 자기개발지원비
입사 2년차부터 모든 직원에게 자기개발지원비를 지급합니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음악/운동/컴퓨터/어학 등 자기개발을 위한 학원비뿐만이 아니라 관련 물품구매 비용까지 사용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직급과 상관없이 연차를 기준으로 차등 지급하여, 장기근속자라면 더 많은 자기개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권, 책읽기! 도서지원비 지급
전직원에게 연 12만원의 도서지원비가 지급됩니다.



금전적 보상 “열심히 일한 당신께, 깨알같이 지원합니다~” 


일한 만큼 보상받는 인센티브에서부터, 피알게이트 직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금들을 소개합니다.

생일 선물 및 경조사비는 당연하니 생략할까요? ^^



연 1회 인센티브로 수익 배분
개인 평가 점수 및 개인/팀/회사 수익을 반영하여 매년 초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핸드폰 사용요금 지원
전화를 많이 해야 하는 홍보 A.E.들을 위하여, 2년차 이상 직원 모두에게 직급에 따라 월 일정 금액의 핸드폰 사용 요금을 지원합니다.



야근/주말 근무자를 위한 수당
야근 시 식대 및 교통비를, 클라이언트 행사로 인한 주말 근무 시 주말근무수당을 지원합니다.



5년 단위 근속자 포상금
피알게이트는 만 5년, 만 10년 근속한 직원들에게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빵빵한 팀장 지원
팀장에게는 팀장 활동을 위한 소정의 지원금 및 주차비를 지원합니다. 또한 팀장 2년차 이상에게는 대학원 학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즐거운 회사 문화 “술만 먹는 아저씨 회식? No!”


스트레스가 많은 A.E.들의 리프레쉬를 위하여, 피알게이트는 다양한 사내 문화 활동을 진행합니다.

극기훈련? 소주회식? 피알게이트에는 없습니다. 오직 힐링, 즐거움, 스트레스 out을 추구하는 피알게이트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GWP (Great Working Place)
직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더욱 반영해서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계획을 세우기 위하여, 직원들 중 GWP를 구성하여 다양한 단체 활동을 진행합니다.  
향초 만들기, 초상화 그리기 클래스에 모두 함께 참여하기도 하고, 스파를 받는다던지, CGV 골드클래스에서 영화를 즐기기도 합니다.

한남동에 위치한 덕에 한남동과 이태원의 웬만한 핫플레이스는 모두 다 섭렵했지요.



GWP의 하이라이트는 연 1회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카드 촬영 행사입니다.

전문적인 메이크업과 헤어 서비스를 받고 변신한 피알게이트 직원들이 단체 사진을 찍은 뒤, 카드에 사진과 감사에 메시지를 담아 고객사와 기자님들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17년전 7명의 직원을 담던 카드는, 이제 3단으로 접어도 모자라는 많은 직원들의 얼굴을 담습니다.

이제 연말연시가 되면 피알게이트의 오랜 전통인 손글씨 카드를 기다리고, 챙겨 물으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3명 이상 뭉쳐라! 동아리 지원
피알게이트에는 사내 동아리 제도가 있습니다. 3명 이상이 뜻을 모으면 누구나 동아리를 만들고, 매월 동아리 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트렌드세터, 독한캘리, 한남독서당, 프랙션, 워포샷 총 다섯 개의 동아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세터>는 벌써 7년된 장수 동아리인데요. 트렌디한 장소, 문화, 먹을 것 모든 것을 즐깁니다.




정말 독하게 발전해나가고 있는 <독한캘리>는 캘리그라피 동아리로, 은근 시작한지 1년 반 동안 한 번도 거르지 않고 모임을 하며 일취월장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시회가 멀지 않았네요!




<한남독서당>은 독서 토론 동아리로, 월 1회 지정한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합니다. 지성미 물씬~




<프랙션>은 뉴미디어 홍보 스터디 (후 치맥을 먹는) 동아리로 행동하는 피알인을 지지합니다!



새롭게 시작된 <워포샷>은  Workout for 인생shot의 약자인데요, 다양한 헬시 액티비티를 경험하며 생활 속 활력을 불어 넣고, 그 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내 모습을 남기고자 하는 동아리입니다. 
 


지금까지 길고 긴, 피알게이트 복지 제도 자랑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끝판왕을 넘어서는 회사가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열린 마음으로 참고해서 더 좋은 회사가 되겠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