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복지 끝판왕! 피알게이트 복리후생을 소개합니다! 본문

PRG 이야기

복지 끝판왕! 피알게이트 복리후생을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2. 5. 19. 18:00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만큼 피알게이트는 끝내주는 복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피알게이트에 입사하시는 분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피알게이트의 복리후생 소식을 업데이트하여 가져왔습니다!

#잘 쉬어야 잘 일한다!

 

연 22일에서 32일까지 휴가 지급, 시간제 휴가 가능! 결혼/임신/경조/이사 휴가 추가 지급
피알게이트는 입사한 해부터, 직급과 상관없이 총 22일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월 입사 기준)

휴가는 매해 하루씩 증가하여 최대 32일 까지 늘어나는데요.

이는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연 15일에서 최대 25일의 연차를 1.5배 웃도는 일 수 입니다.


또한 근로기준법에 의하면 입사한 해에는 1개월 만근 시, 1일의 연차를 사용할 수 있으나, 입사한 해에 사용한 연차는 다음해 연차에서 제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2년간 15일의 연차를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피알게이트는 여러 가지 업무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는 1~2년차의 직원들을 위하여 입사한 해부터 연간 22일의 휴가를 지급하며, 이를 다음해 휴가에서 제하지 않고, 새롭게 휴가를 책정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피알게이트의 1~2년차 사원들은 일반적인 회사에 비해 2.9배 많은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휴가는 반차(4시간) 뿐만 아니라, 1시간, 2시간 단위로도 출근, 퇴근 시간에 붙여서 사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9시 출근인데 2시간 휴가를 사용해서 11시에 출근한다거나, 6시 퇴근인데 2시간 휴가를 써서 4시 퇴근이 가능한 식입니다.

시간제 휴가 덕에 병원 가서 물리치료를 받는다거나, 좀 길게 은행일을 봐야할 때, 또는 친구를 저녁 일찍 만나고 싶을 때 반차를 내지 않고 1~2시간 휴가만 내고도 볼일을 볼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제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휴가와 별개로 넉넉한 결혼/경조 휴가는 물론, 심지어 ‘이사로 인한 휴가’까지 추가 지급합니다.

이 정도면 휴가 끝판왕 인정인가요? 

 

3년에 1개월 안식월 유급 휴가
휴가와 별도로, 만 3년 근무 시 1개월의 안식월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식월은 물론 유급입니다! 마음 편히~ 월급 받으며 쉬고 오면 됩니다. 
1999년 설립한 이래 23년간 지속된 제도로, 그동안 총 수십명의 직원이 안식월을 통해 리프레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기 근속자 중에는 안식월을 이미 2~3번 이상 다녀온 직원들도 있습니다. (저 역시 네 번째 안식월까지 다녀왔네요)


최근 몇 년간 복지 좀 신경 쓴다는 곳들이 안식월을 도입한 회사가 생겼지만, 이 놀라운 안식월 제도의 시조새는 피알게이트라는 사실~ 

 

 


전직원의 90% 이상이 연차휴가 100% 사용
최근 우리나라 연차소진율이 63.3%에 그쳤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2103361i


피알게이트도 제공하는 휴가만 많고, 눈치 보느라 다 쓸 수 없는 것은 아닐까? 의심 마세요~
피알게이트의 휴가신청서에는 당.연.히. ‘사유’를 쓰는 란 따위 없습니다. 휴가는 ‘휴가가 가고 싶어서’ 가는 거잖아요~

피알게이트 직원들의 실제 휴가 기록을 살펴보면, 90% 이상의 직원이 연간 22~32일의 개인 휴가를 모두 사용하였으며, 미처 휴가를 다 사용하지 못한 10%의 직원들도 단 1~2일을 남기고 모든 휴가를 사용하였습니다.

10%의 직원이 막내 사원이냐고요? 아닙니다! 대표님과 팀장님들이 눈에 띄네요 ^^

올해는 분발하셔서 전직원 100% 달성을 기록해보아요!


클라이언트 업무를 하면서 어떻게 이렇게 휴가를 떠날 수 있을까요?

일단 모든 프로젝트는 팀장-사수-부사수가 함께 참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서로 완벽한 백업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행사 특성상 1개월/1년 중 굉장히 바쁜 시기도 있지만, 업무가 비는 시기 역시 생기기 때문입니다.

업무상 책임을 다했다면, 쉴 때는 마음껏 쉬라는 사내 문화가 이 휴가 제도를 유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 교육 제도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


피알게이트는 직원 개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직원 교육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사내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자기개발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업무와 연계된 외부 교육을 신청할 경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답니다.

 


외부 세미나 및 사내 초청 세미나
피알게이트는 직원들에게 업무에 도움이 되는 외부 세미나 참석을 적극 지원합니다.
또한 모든 임직원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직원 대상 사내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대규모 외부 강사 초청 강의가 진행되기가 어려웠지만, 구글 디지털 광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디지털 팀의 광고 교육을 하는등 실무에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문화 생활도 OK! 자기개발지원비
입사 2년차부터 모든 직원에게 자기개발지원비를 지급합니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음악/운동/컴퓨터/어학 등 자기개발을 위한 학원비뿐만이 아니라 관련 물품구매 비용까지 사용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직급과 상관없이 연차를 기준으로 차등 지급하여, 장기근속자라면 더 많은 자기개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알게이트 사내 도서관

읽고 싶은 책은 어떤 분야든 신청하면 회사에서 구입하여 회사 도서관에 비치가 되고 언제나 자유롭게 대여해서 읽을 수 있답니다. 

 

# 회사와 개인의 삶의 밸런스를 존중해요!

 

시차 출근제

피알게이트는 출근 시간을 8~10시 사이에서 10분 단위로 지정할 수 있답니다!

이 시스템 덕분에 직원들은 본인들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출근 시간을 조정하여, 아침 또는 저녁 시간을 200% 활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정말 높은 복지 중 하나랍니다.

저는 워킹맘이다보니 빨리 퇴근해서 아이들의 저녁을 준비해주기 위해 8시 출근- 5시 퇴근을 선택하는가 하면, 저희 본부 과장님은 아침에 여유롭게 운동을 하고 10시 출근- 7시 퇴근으로 업무를 한답니다. 또 멀리 사는 직원들은 복잡한 출근 시간을 조금 피해서 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물론 사수-부사수 중 1명은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일하는 9-6시 시간대에 일을 하도록 서로 협의해서 조정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업무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답니다. (피알게이트는 책임과 협력을 기본으로 장착^^)

 

워킹맘 복지

피알게이트는 강윤정 대표님부터 시작해서 워킹맘 비율이 타 대행사에 비해 많은 편인데요.

너무나 바쁘게 일해야 하는, 홍보대행사를 잘 아시는 분은 어떻게 육아를 하며 회사 생활을 하냐고 놀라는 분들도 많지만, 업의 특성상 여성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홍보대행사에서 워킹맘을 위한 배려는 중요하다고 모두가 공감하며 힘쓰고 있습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과 같이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제도 준수와 함께, 피알게이트 만의 특별한 복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임신기간 중 월 1회의 ‘임신 휴가’ 제공
휴가와 별도로, 임신 기간 중 월 1회의 ‘임신 휴가’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임신 휴가는 산부인과를 자주 가야하고, 자주 피곤해지는 임산부를 위한 배려입니다. 

 

탄력근무 실시
또한,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아픔을 줄이고자 탄력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탄력 근무 시간에 따라 연봉이나 휴가를 조정함으로써 다른 직원들과의 형평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금전적 보상 “열심히 일한 당신께, 깨알같이 지원합니다!”

 

일한 만큼 보상받는 인센티브에서부터, 피알게이트 직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금들을 소개합니다.

생일 선물 및 경조사비는 당연하니 생략할까요? ^^

 

연 1회 인센티브로 수익 배분
개인 평가 점수 및 개인/팀/본부/회사 수익을 반영하여 매년 초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핸드폰 사용요금 지원
전화를 많이 해야 하는 홍보 A.E.들을 위하여, 2년차 이상 직원 모두에게 직급에 따라 월 일정 금액의 핸드폰 사용 요금을 지원합니다.

 

 

야근/휴일 근무자를 위한 수당
야근 시 식대 및 교통비를, 클라이언트 행사 및 필수 업무로 인한 휴일 근무 시 휴일근무수당을 지원합니다.

 

 

5년 단위 근속자 포상금
피알게이트는 만 5년, 10년, 15년, 20년 등 근속한 직원들에게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 업무 효율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업무 환경

 

전 직원 노트북 제공 & 네이버웍스 시스템 도입

제작 업무 등을 맡은 포지션 외에 정규직 전원에게 노트북을 제공합니다.

또 약 3년전부터 네이버 웍스를 도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찾거나 공유가 가능하여, 재택 근무시에도 사무실에서와 같은 환경으로 차질없이 업무가 진행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웍스 캘린더 및 메신저를 통해 업무 진행 및 스케줄을 팀, 본부별, 전체 공유가 한층 용이하여 협업이 편리해졌습니다.

 

내부 스튜디오부터 많은 회의실, 라운지, 달달한 간식이 제공되는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저희는 패스트파이브에 입점해 있는데요, 내부에 패스트파이브 전용 스튜디오가 있어 간단한 촬영은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또한 피알게이트 전용 회의실 뿐만 아니라 층마다 다양한 사이즈의 회의실 및 라운지에서 미팅이 가능하고,

커피, 티, 콤부차, 두유를 비롯 시리얼, 달달한 초콜릿 등의 간식이 구비되어 허기진 배를 달랠 수 있답니다^^

 

# 즐거운 회사 문화 “술만 먹는 아저씨 회식? No!”

 

스트레스가 많은 A.E.들의 리프레쉬를 위하여, 피알게이트는 다양한 사내 문화 활동을 진행합니다.

극기훈련? 소주회식? 피알게이트에는 없습니다. 오직 힐링, 즐거움, 스트레스 out을 추구하는 피알게이트의 문화를 소개합니다.

 

GWP (Great Working Place)
직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더욱 반영해서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계획을 세우기 위하여, 직원들 중 GWP를 구성하여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됩니다.
향초 만들기, 초상화 그리기 클래스에 모두 함께 참여하기도 하고, 스파를 받는다던지, CGV 골드클래스에서 영화를 즐기기도 합니다. 아이디어 만랩 피알게이트 답게 최근 GWP들은 다양한 컨셉으로 직원들을 빵터지게 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곤 하는데요, 올 해는 '피알게이트 학교' 컨셉으로 8,90년대 뽑기 놀이부터 가정통신문 공지까지 아주 유쾌한 활동들이 시작되고 있답니다! (궁금하다면 피알게이트 지원! ^^)

 

 

3명 이상 뭉쳐라! 동아리 지원
피알게이트에는 사내 동아리 제도가 있습니다. 3명 이상이 뜻을 모으면 누구나 동아리를 만들고, 매월 동아리 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인생학교, Orange Boost, 부루마불의 동아리가 있는데요, 그동안은 코로나로 활동이 쉽지 않았지만 다시 한번 동아리들이 새롭게 생겨나고 활발한 활동을 하길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길고 긴, 피알게이트 복지 제도 자랑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끝판왕을 넘어서는 회사가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열린 마음으로 참고해서 더 좋은 회사가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