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하이브리드 워크 시대, 피알게이트가 일하는 방식 본문

PRG 이야기

하이브리드 워크 시대, 피알게이트가 일하는 방식

피알게이트 2022. 6. 10. 17:15

코로나 19가 변화시킨 것 중 하나는 바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과 동시에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역시 급속도로 이루어졌는데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특히,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장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가 재택근무과 같은 업무 방식의 변화인 것 같은데요.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을 향해 가고 있는 지금은 재택근무와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워크가 새로운 근무 형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알게이트 역시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재택과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워크를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피알게이트가 이러한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빠르게 녹아들며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기존에 스마트워크 환경을 위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렇다면, 피알게이트가 업무용 협업툴 네이버웍스를 활용해 어떻게 소통하고 협업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개인 메신저 OUT! 일과 사생활 분리하는 업무용 메신저 사용

피알게이트 내 업무와 관련된 소통은 오직 네이버웍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개인용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아 업무과 사생활의 구분을 확실히 할 수 있다는 점!

더불어, 근무 시간에 네이버웍스만을 사용하다 보니 업무 집중도와 효율 또한 높일 수 있겠죠?

 

 

2. 드라이브로 장소와 기기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 연속성 보장

사무실 PC로만 접속해야 했던 이전 방식에서 벗어나, 드라이브를 사용함으로써 장소와 기기(PC/모바일) 제약 없이 연속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외근 시에도 사무실 복귀 없이 급한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답니다 😊

혹시나,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삭제했다면, 히스토리에서 복구가 가능하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죠!

 

출처: 네이버웍스 홈페이지

 

3. 이제는 일상이 된 화상회의!

원격/재택 근무의 실행과 함께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화상회의!

화면 공유 기능 등을 적극 활용하며, 장소와 기기 제약 없이 출근이나 재택 중인 직원 모두 화상회의를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업무용 협업툴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피알게이트의 모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으로 전환되는 이 시점에서 피알게이트는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는 피알게이트 직원들의 높은 업무 환경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스마트워크 환경에 맞춰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피알게이트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