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신입 사원의 #생생한 GWP 체험 후기! 본문

PRG 이야기

신입 사원의 #생생한 GWP 체험 후기!

피알게이트 2022. 8. 31. 18:27

2022년 상반기 회사에 입사하여 피알게이트의 가족이 된 지 벌써 반년이 지난 지금,

회사에서 가장 인상 깊은 순간을 뽑아야 한다면 단연코 GWP가 준비한 회사 행사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피알게이트만의 손꼽히는 대표 문화인만큼 GWP는 입사 후 저의 회사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어 주었습니다!

#GWP란?

GWP는 Great Working Place의 약자로 6~8명이 한 팀이 되어 피알게이트의 모든 구성원이 회사 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하게 됩니다!

#’검정고무신’이 생각나는 올해의 GWP 컨셉

이번 2022년의 주제는 복고풍인데요! ‘피알게이트 학교’라는 주제로 8, 90년대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테마로 진행되었습니다! 메인 행사 전 뽑기 놀이, 가정통신문, 그리고 문방구에서 사 먹었던 추억의 불량식품 선물 세트까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센스 있는 놀이와 선물들은 회사 생활에 소소한 이벤트가 되어주었답니다!

 

#봄 소풍 나들이!

행사 진행에 앞서 저는 1반으로 나눠지게 되었는데요! 주제에 맞게 1반의 담임 선생님이 9명의 학생을 이끌어 봄 소풍(코로나로 인해 점심 식사로 대체)을 가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선 꼭 마스크만 쓰고 있어서 서로의 얼굴을 잘 몰랐었는데, 비로소 봄 소풍에서 모든 분들의 얼굴을 보고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다 보니 어색한 분위기보단 대화가 끊기지 않았어요ㅎㅎ 메인 행사 전 팀원들에 대해 한층 더 알아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망의 수련회 당일


기다리던 일명, 수련회 당일이 찾아왔습니다!
오전부터 GWP 멤버들은 행사 준비로 분주하게 준비 중이었지만 회사 분위기나 저 또한 전반적으로 기분이 들떠 있었던 상태였어요. 오전 업무를 급하게 마무리하고 팀원과 함께 수련회 장소로 갔습니다. 모든 PRGATE 식구들이 한 장소에 모인 건 처음이었는데, 시끌벅적하니 정말 파티장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저희 1반의 급훈인 ‘옆반 정복’, 딱 봐도 저희 팀의 열정이 느껴 지시나요?

 


본격적인 게임을 앞서, 오락부장을 선정하게 되었는데요!
카리스마와 열정으로 1반의 정신적 지주였던 우리 오락부장님 덕분에 게임하는 내내 마음이 든든했답니다!


‘도전! 팀빌딩골든벨’ 코너부터 시작하여, 인물 스피트 퀴즈, 두뇌 회전이 필요한 ‘Creative Quiz’까지! 함께 머리를 맞대고 GWP에서 준비해둔 코너들을 수행해가다 보니 어느새 서로 많이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팀원들의 손을 잡고 퀴즈를 풀 때는 ‘이것이 바로 협동심이지’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요!


재치 있는 MC와 함께하니 현장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고, 빵빵 터지는 재미있는 답변에 모든 구성원이 박장대소하는 해프닝도 있었죠!

 

사실 모든 테이블의 팀워크가 워낙 뛰어나다 보니 진행할수록 행사장의 열기가 더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승패에 상관없이 GWP가 준비한 프로그램에 집중하다 보니 시간은 훌쩍, 눈 깜빡할 사이에 저희 테이블엔 수많은 포인트가 쌓이게 되었습니다. 

오락 부장님의 리더십으로 GWP에서 저희 1반이 1등을 차지해 상금으로 식비 지원권을 받게 되었답니다! 

즐겁게 놀기만 했던 거 같은데, 1등까지 하니 기분이 더 좋은 거 있죠?


행사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될 때쯤, 또다시 분주해진 GWP. 
빈손으로 절대 보내지 않는 GWP 덕분에 집으로 갈 때는 양손 가득 선물을 가득 들고 나왔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 덕분에 회사에서 정말 잘 쓰고 있답니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이번 GWP 행사는 회사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준 이벤트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덕분에 홍보인들의 숨겨졌던 열정과 센스, 그리고 약간의 해방감(?)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거리 두기로 인해 몰랐던 회사 동료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회사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어주었던 2022 GWP 행사! 올해 느꼈던 분위기 그대로 내년 GWP를 빨리 경험해 보고 싶어요! 

정말 고생 많았을 GWP 팀원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면서 2022 GWP에 대한 후기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