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드라이버들의 로망,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드림카 ‘더 뉴 E 클래스 쿠페’ 및 더 뉴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출시 본문

Client News

드라이버들의 로망,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드림카 ‘더 뉴 E 클래스 쿠페’ 및 더 뉴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출시

피알게이트 2020. 12. 28. 21:16

혹시 나만의 드림카(Dream car)가 있으신가요? 말 그대로 드림카는 한번쯤 타보고 싶은 차, 언젠가 갖고 싶은 꿈의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단순히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써 실용성보다는 자동차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여유와 낭만, 즐거움의 가치를 선사하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세단과 SUV, 고성능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최고급 프리미엄 차량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에는 드림카 라인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날렵하면서도 우아함이 살아있는 곡선이 매력적인 쿠페와 자동차 지붕을 열고 드라이빙하며 몸소 계절을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카브리올레,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고성능 AMG 스포츠카 등 도로를 달리면 누구나 한번쯤 돌아보게 만드는 멋진 자동차들이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림카인데요. 오늘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럭셔리 드림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만나보겠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및 쿠페>

 

지난 1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The new Mercedes-Benz E-Class Coupé)'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The new Mercedes-Benz E-Class Cabriolet)'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세단>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베스트셀링 럭셔리 세단 10세대 E-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한 럭셔리 4인승 쿠페와 오픈탑 모델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0월 출시한 더 뉴 E-클래스 세단에 이어, 이번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출시로 세단과 쿠페, 카브리올레를 아우르는 ‘더 뉴 E-클래스 패밀리(The new E-Class Family)’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및 쿠페 프리미어>

 

출시와 함께 지난 1일, 신사동 오드 메종(ODE Maison)에서 ‘더 뉴 E-클래스 쿠페 & 카브리올레 프리미어’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션당 최대 8명 참석자를 제한하고, 좌석간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 행사로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아울러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시한 드림카를 선보이는 자리인만큼 특별히 라이프스타일, 패션 매거진 기자들을 초청해 우아하고 세련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드림카의 진수를 선보였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및 쿠페 프리미어>

 

이날 행사는 30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가진 최고의 럭셔리 드림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역사와 신형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특징을 살펴보는 마크 레인(Mark Rain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사장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해 제품 언베일링을 거쳐 기자들이 직접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 부사장은 더 뉴 E 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새로운 형태의 아방가르드를 구현한 모델로 특별하고 남다른 것을 추구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과 태도 심미적 혁신과 모더니즘의 정수를 상징하며 이 드림카들은 수준 높은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새로운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먼저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럭셔리 4 인승 쿠페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Benz E 450 4MATIC Coupé)’, 고성능 AMG 쿠페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4 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E 53 4MATIC+ Coupé)’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

 

더 뉴 E 450 4MATIC 쿠페는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럭셔리 4인승 쿠페로, AMG 라인 패키지가 적용된 외관을 통해 한층 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면의 A자형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장식이 적용된 프론트 범퍼가 돋보이며 측면은 에어로다이내믹에 최적화된 쿠페 특유의 유려한 라인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 인테리어>

 

더 뉴 E 450 4MATIC 쿠페의 인테리어는 이전 대비 한층 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데요, 먼저 D컷 형태의 정전식 핸즈 오프 감지 기능이 장착된 새로운 지능형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띕니다. 더 뉴 E-클래스 세단에서도 볼 수 있는 이 차세대 스티어링 휠은 물리적 움직임 없이 운전자가 휠 림에 손을 올려놓고만 있어도 차량을 제어하고 있다고 인식해 한층 더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2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 최신 MBUX 시스템은 물론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보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나파 가죽 시트를 기본 적용한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보는 것만으로도 역동적이고 럭셔리한 감성을 한껏 끌어올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더 뉴 E 450 4MATIC 쿠페는 48볼트 전기 시스템을 적용한 EQ 부스트 시스템과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으로 효율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향상 시킨 모델입니다.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kg.m을 발휘하며 가속 시 EQ 부스트 시스템이 추가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해줍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클래스 쿠페>

 

이날 행사장에서 고성능 AMG 브랜드에서 나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E 53 4MATIC+ Coupé)도 함께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첫 눈에 12개의 수직 루브르로 구성된 AMG 모델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후면부 AMG 스포일러 립과 실버 크롬 소재의 원형 트윈 테일 파이프 또한 스포티하면서도 고성능 모델다운 강렬한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클래스 쿠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빠르고 즉각적인 응답을 보여주는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 토크 53kg.m를 자랑하며 역시 EQ 부스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코너링과 제동 시 롤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더욱 더 안락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AMG 퍼포먼스 가변 배기 시스템,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 기능이 함께 탑재돼 AMG만의 감각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쿠페가 물 흐르는 듯한 우아한 라인으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호하는 드라이버들의 마음을 훔쳤다면, 오픈탑이야말로 모두가 꿈꾸는 만인의 드림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번쯤 지붕이 열리는 오픈탑 타고 탁 트인 도로를 달리는 로망을 가져본 적 있으시겠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The new Mercedes-Benz E 450 4MATIC Cabriolet)’에 주목해주세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장거리 여행도 문제없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락함을 갖춘 최고의 럭셔리 4인승 오픈탑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럭셔리한 감성과 혁신 기술로 계절과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인테리어>

 

외관 디자인은 더 뉴 E 450 4MATIC 쿠페와 마찬가지로 AMG 라인 패키지가 적용돼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범퍼, 날렵해진 멀티빔 LED 헤드램프 디자인 등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인테리어 역시 차세대 신형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우아한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감성을 자랑합니다.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MBUX 시스템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편리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선사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키포인트는 바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쾌적하고 안락한 오픈탑 주행을 선사하는 에어캡®(AIRCAP®) 에어스카프®(AIRSCARF®) 기술입니다. 에어캡®은 지붕을 열고 달리는 동안 차 안에 들이치는 강풍을 막아주고 차량 내 따뜻한 공기를 유지시켜 추운 날씨에도 안락함과 쾌적함을 유지해줍니다. 에어스카프®는 시트 상단 부분에 장착된 히팅팬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머리 및 목 주변을 마치 쌀쌀한 날씨에 두르는 스카프처럼 따뜻한 공기로 감싸줍니다. 또한 클래식한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탑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과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고속 주행 시에도 운전자가 동승자와 편안하게 대화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9 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kg.m를 발휘하며 EQ 부스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및 쿠페>

 

오늘 소개한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럭셔리 라인업인데요. 럭셔리 드림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수십 년 동안 클래스를 선도하는 고급스러움과 매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반영한 스타일 아이콘으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 기술과 우아하고 럭셔리한 감성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꿈의 자동차로서 변함없이 사람들 마음 속에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멋진 모습으로 변화해 나갈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드림카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