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대처법 랜선 쿠킹클래스, 그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본문

Client News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대처법 랜선 쿠킹클래스, 그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0. 12. 23. 17:06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원래 같았으면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왁자지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때지만 올해만큼은 코로나19 사태로 보기 힘든 광경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집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각자 평소 못해봤던 취미생활을 배워보기도 하고, 지인들이 보고싶을 때는 화상 앱을 활용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서 각자 슬기로운집콕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저희도 이러한 상황에 발맞추어 고객사인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브랜드와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어떻게 만들지 다양하게 고민해 보다가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쉽게 레시피를 전달할 수 있는 랜선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고객사의 제품들 중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은 특성 상 제품의 사용법을 소비자에게 교육하고 더욱 다양한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소개하는 부분이 필요했는데 랜선 쿠킹클래스가 이러한 고민을 많이 해소해주었답니다.

 

클래스 참여자와 현장 스태프의 큰 호응을 부른 인스턴트팟 랜선 쿠킹 클래스, 그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타일러 주부생활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먼저, 랜선으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인 만큼, 클래스 참여자들이 화면을 보면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요리와 셰프님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셰프님을 물색하던 중, 비주얼 좋은 양식에 일가견이 있으시고 쿠킹 클래스 경험이 많은 정호균 셰프님으로 선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호균 셰프님은 tvN 드라마 , 나의 귀신님푸드 디렉터로도 잘 알려져 있고,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서래마을 레스토랑 르지우의 오너 셰프님으로도 유명합니다.



셰프님이 선택한 클래스 진행 요리는 지중해풍 해산물 와인찜과 파스타입니다. 듣기에는 다소 생소하고 난이도도 꽤 있어 보이지만, 인스턴트팟 버튼을 사용하니 불 없이도 굉장히 쉽고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인스턴트팟 하나로 부드러운 해산물 찜과 담백한 파스타까지 두 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어서 눈길을 끌었죠.



재료는 간단합니다. 우선 메인 재료인 해산물(200g)! 해산물은 꽃게, 새우, 동죽, 바시락, 모시 등 본인이 좋아하는 해산물로 준비해주셔도 무방합니다.

 

그 외 파스타면 (1인용)

화이트와인 4T

여러 종류의 채소

(*대파 30g, 마늘 3, 방울토마토 5, 양송이 2, 샬롯 2, 샐러리 30g, 루꼴라 30g)

라임 1/2, 오렌지 1/2

, 처빌, 파슬리 중 1가지의 허브 10g

케이퍼 1T

[맛내기 재료]

올리브오일 5T, 파마산 치즈, 소금, 후추, 버터

 

여기서 팁!

화이트 와인 à 청하

샬롯 à 양파

허브 à 깻잎 으로 대체가 가능해

위에 설명드린 재료가 없다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대체해서 요리해보세요!




이렇게 셰프님과 클래스 참여자 모두 재료를 준비하고 클래스 본 시작에 앞서 참여자 12인은 각자 주방에서 줌(ZOOM)으로 접속해 클래스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12명 모두 동일한 시간에 들어와서 음량과 화면 앵글까지 맞추는 건 쉽지 않았어요. 어떤 분은 소리가 안 들리고 어떤 분은 화면 앵글에 제품이 안 보여 다시 요청드리고. 그렇지만 다 함께 도와주셔서 늦지 않은 시간에 클래스를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요리 과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먼저 인스턴트팟의 볶음 기능을 누른 후 열이 올라오면 내솥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대파, 마늘, 샬롯을 살짝 볶아 향을 내줍니다. 셰프님은 해산물을 바지락으로 준비했는데요, 바지락과 방울토마토, 양송이, 샐러리, 케이퍼를 추가로 넣고 바지락이 익을 만큼 볶아준 후 화이트 와인을 넣어 비린내를 잡아줬답니다. 이제 버터, 루꼴라, 라임, 오렌지, 허브를 같이 넣고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 간을 해준 후 인스턴트팟 뚜껑을 닫고 압력 기능으로 5분 동안 조리하면 해물찜은 완성! 정말 간단하죠?

 

앞서 재료에서 설명드렸듯이 해산물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한데, 클래스 참여자분들 중 한 분이 싱싱한 꽃게를 준비해서 클래스 현장과 셰프님까지 초토화된 재밌는 일화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역시나 셰프님은 베테랑! 당황은 잠시 꽃게의 경우 익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10분 정도로 더 길게 압력 조리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해물찜이 익혀지는 시간을 버릴 순 없죠? 이제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냄비에 물 2L와 소금을 넣고 파스타면을 5분 간 삶고 건져줍니다. 이제 다시 인스턴트팟이 등장할 차례! 압력 조리가 끝난 해산물은 예쁘게 접시에 담고 내솥에 익힌 파스타면을 넣고 그 위에 올리브유를 뿌려 버무려 줍니다.



! 인스턴트팟으로 쉽고 간단하게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지중해풍 해산물 와인찜과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클래스 참여자들은 본인이 인스턴트팟으로 요리한 음식을 맛보며 어머 맛있는 냄새” “정말 맛있네” “아이랑 먹기도 정말 좋아요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랜선 클래스를 진행해보면서 좋았던 점은 셰프님이 클래스 중간중간 생생한 인스턴트팟 경험담을 들려주셨다는 것입니다. 셰프님은 아무래도 클래스를 진행해야 하니 제품을 직접 써보고 많이 아는 게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운영하시는 식당에서 인스턴트팟을 활용해 수란도 만들어보고, 클래스 진행 요리도 만들어보고 정말 다양하게 활용을 하셨더라구요. 특히 수란이 너무 맛있게 잘 되어서 아직까지 식당에서 수란을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랜선 클래스를 기획하면서 느낀 점을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랜선 클래스는 실시간으로 화상 앱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중간에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인스턴트팟 클래스를 예로 들자면, 클래스 참여자가 돌발로 제품이나 요리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파스타를 끓이기 위해 냄비에 물을 끓였는데 냄비 용량이 너무 커서 물이 잘 안 끓어 중간에 큰 공백이 생겼죠. 하지만 다행이도 저희는 셰프님이 사전에 제품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해보시고 장점도 많이 알고 계셔서 이런 돌발상황 때마다 잘 대처해주셨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사전에 제품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전달드리고 클래스 당일에도 강조했으면 하는 포인트들을 셰프님과 미리 맞춰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그리고 미리 클래스 현장 답사를 가서 사용할 조리도구나 별도로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체크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인스턴트팟 랜선 클래스에서 선보인 요리 레시피와 더욱 자세한 현장 영상은 스타일러 주부생활 SNS 및 인스턴트 브랜드 네이버 커뮤니티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스타일러 주부생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CIe3qbLJBwY/

인스턴트 브랜드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instantbrands

인스턴트 브랜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CIXAqDjnVkc/?utm_source=ig_web_copy_link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