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뜨거운 여름 더욱 뜨겁게, PRGATE는 지금 열공중! 본문

PRG 이야기

뜨거운 여름 더욱 뜨겁게, PRGATE는 지금 열공중!

피알게이트 2016. 8. 1. 13:31

간혹 PR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교육’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은 트렌드를 선도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뽑아 내는 프로들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시장 현황과 이해관계자들 간의 역학구조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특강들이 큰 도움이 되죠.

 

하루 하루 처리해야 하는 방대한 규모의 업무도 버거운 컨설턴트들에게 별도의 교육 세션이란 사치일 수도 있습니다. 회사 차원에서도 그들의 고충을 너무나도 잘 이해하기에 더 이상의 부담을 주고 싶지 않은 것도 있겠죠. 안타까운 동시에 아이러니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 5월에 진행된 PRGATE 워크샵에서 강윤정 대표께서 PRGATE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피알지앵들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하지만 PRGATE와 피알지앵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지난 5월에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서 “우리는 교육을 원한다!”는 피알지앵들의 외침이 메아리를 쳤습니다. 

이에 PRGATE는 이 시대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을 양성하겠노라는 일념으로 그 동안의 교육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본격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직 언론인들이 전하는 생생한 미디어 현장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가장 잘 알아야 할 1순위는 바로 미디어입니다. 급변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을 제대로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브랜드 캠페인의 성공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PRGATE는 이와 같은 미디어 환경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실 수 있는 현직 언론인들을 초빙해 월 1회 특강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그 시작으로 지난 6월에는 모 경제지에서 이십 수년 째 근무하고 계신 기자를 모시고 ‘효과적인 미디어 컨텐츠 작성’이라는 주제로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일 강의를 맡아주신 기자는 바쁜 일정에도 PRGATE 실무진들이 작성한 보도자료 수십 건을 직접 검수하고 첨삭해 주셔서 더욱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답니다.

 
 

6월에 진행된 ‘효과적인 미디어 컨텐츠 작성’ 워크샵에서 강사가 피알지앵들이 직접 작성 보도자료를 하나 하나 첨삭해 주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7월에는 모 라이선스 매거진 편집장께서 ‘매거진의 디지털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주셨는데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지향하는 우리 피알지앵들에게 꽤나 공감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전통 매체인 지면과 지금 가장 핫한 디지털 콘텐츠를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에서는 양쪽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인재들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모든 미디어와 업계가 동일한 상황이겠지요^^)

 

디지털화 트렌드를 선도할 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선수들을 보고 계십니다

 

이날 특강해주신 편집장은 본인의 면밀한 인력 운영 경험을 토대로 32세 이상부터는 디지털 콘텐츠에 뒤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다는 웃지도 울지도 못할 말씀을 하시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좋은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순발력과 센스 있고 자유로운 사고 방식이 필요하다는 얘기로 풀이됩니다. 

농담처럼 말씀하셔서 폭소를 자아내긴 했지만, 일부 피알지앵들은 슬퍼하며 고개를 떨구었네요..헛헛

 

 

강의 주제에 대한 공감대가 높아 여느 때 보다 진지하게 경청했던 ‘매거진의 디지털화’ 특강

 

 

내부 실무교육 강화를 위해 팔 걷어 붙인 피알지앵들

최근 PRGATE는 기존 홍보팀과 뉴미디어팀으로 구분 되었던 조직을  급변하고 있는 미디어 시장 환경에 발맞춰 홍보 인력과 뉴미디어 인력을 융합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구조로 개편하였습니다. 또한 전략컨텐츠 본부를 신설해 뉴비즈 수주는 물론, PRGATE가 최고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전담 부서를 마련했습니다.

 

단 시간에 큰 변화를 겪은 피알지앵들이 새로운 업무 환경에 빨리 적응하고 100% 컨디션으로 실무에 투입 될 수 있도록 PRGATE는 각 팀의 팀장들 주도 하에 내부 실무 교육도 강화했답니다. 교육의 효율성을 최대치로 끌어 올리기 위해 교육 시간도 매주 초 각 팀 별로 진행하는 팀 회의를 확대해 주간 업무 공유와 함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팀장들이 주축이 되지만, 팀원들도 적극 참여하여 순환식 교육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육을 업무의 연장선상으로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되기 위한 피알지앵들의 결심이 앞으로 나아가면서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기원하고 응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