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잊어선 안될 중요한 내용,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기능으로 해결하자! 본문

PRG 매거진

잊어선 안될 중요한 내용,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기능으로 해결하자!

피알게이트 2015. 10. 22. 14:59

 

개인 대화와 콘텐츠를 따로 저장할 수 있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

 

 

스마트폰을 보유한 거의 대부분이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생활 깊숙이 스며든 모바일 메신저는 우리의 메모 습관도 변화 시켰습니다.

 

혹시, 대화를 하다가 중요한 내용을 채팅방 공지로 지정하거나 대화창에 띄운 경험 있으신가요?

꽤 많은 분들이 친구 또는 주변 지인들이 '알림장'이냐 라는 꾸지람을 들으면서도 급하게 대화창에 메모를 하거나,대화중 중요한 내용을 캡쳐하고 공지글로 지정하곤 하였는데요. 이젠 카카오톡의 '나와의 채팅' 기능을 통해 중요한 내용을 한번에 보기 쉽게, 캡쳐이미지를 찾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브랜드 카카오톡에서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나와의 채팅'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나와의 채팅' 기능은 말그대로 내 자신에게 채팅을 하는 기능인데요. 간직하고 싶은 대화 내용이나 채널 탭에서 본 콘텐츠를 모아 기록해 둘 수 있는 공간입니다.메모 정리는 물론, 개인적인 일정 등록 관리도 가능합니다. 

'나와의 채팅'은 기존의 채팅방들과 동일하게 채팅 탭에서 관리가능하며, 기존의 카카오톡 샵(#) 검색, 이모티콘 사용, 대화 내용 검색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스로 작성하는 내용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제일 주목해야할 부분은 다른 채팅방에서의 대화내용을 나와의 채팅에 옮겨 기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화내용을 옮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채팅방 안의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나에게'라는 버튼이 복사/붙여넣기 등의 내용과 함께 노출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대화내용을 옮겨 담을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 기능은 카카오톡 v5.2.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 가능한데요.아직 ios에서는 업데이트 진행 이전이라 아이폰유저들은 궁금하여도 잠시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휴대폰 마다 '메모장'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빈도가 적기 때문에 가장 사용량이 많은 모바일 메신저에 메모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점을 잘 파악안 카카오톡의 '나와의 채팅'은 기존 보다 더 카카오톡 안에서 대화하고,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활할 수 있는 기회를 잘 잡아 소개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새롭게 선보인 '나와의 채팅'기능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활용될지 기대됩니다!

 

 

 

 

참고기사

카카오, 카카오톡에 '나와의 채팅' 기능 접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