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10 (2)
피알게이트 블로그
전 세계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팬데믹의 장기화. 많은 이들이 평범했던 일상을 그리워할 만큼 생활 곳곳에서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헬스장, 영화관 등 다중 이용시설 자제 뿐 아니라, 모임이나 회식 자리 감소, 배달음식 주문 증가 등 일상의 소소한 부분을 비롯해 위생과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집콕족 증가와 같은 크고 작은 변화들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상 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가 발표한 보고서 ‘포스트 코로나 변화하는 국내 서비스업 생태계’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영화, 공연 등 서비스업 매출은 코로나 이전 대비 전반 이하 수준으로 하락했으며, 비대면 서비스 수요 급증으로 기업들의 업무 방식의 변화가 두..
금융시장에 총 950억 달러의 피해를 일으켰던 6종의 멀웨어에 모두 감염된 노트북을 경매에 올리면 누가 살까요? 나이키 에어맥스의 밑창 쿠션에 요르단 강의 물을 성수라고 넣어서 1,400 달러에 판매한다면 누가 살까요? 세상에서 가장 기이한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팀, MSCHF를 소개합니다. MSCHF는 상식의 범주를 뛰어넘는 방식으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프로젝트를 반복해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물건이나 서비스를 고정적으로 판매하지 않는데도 MSCHF의 팬층이 생겼고, 이들은 자발적으로 이 브랜드와 연결되고 싶어 합니다. MSCHF는 스스로를 회사라고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아트 콜렉티브, 밴드, 크리에이티브 레이블이라고 소개합니다. 회사라고 이야기하는 순간 "마법이 사라지기" 때문이죠.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