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3 (2)
피알게이트 블로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대거 성장하면서 그동안 1020 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여왔던 V커머스 시장이 중장년층을 주타깃으로 하는 백화점까지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은 자사 온라인몰에 운영 중인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을 이전보다 50% 늘려 월 60회로 확대 편성했다. 롯데백화점 라이브는 TV 홈쇼핑처럼 쇼호스트, 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정오, 오후 3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현대백화점도 네이버와 손잡고 이달부터 정식 라이브 방송을 론칭,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네이버 쇼핑 내 특별관인 ‘백화점윈도 라이브’에서 라이브를 진행한다. AK플라자도 V커머스 기업 그립(GRIP) 내에 ‘AK백화점관’ 방송을 이달 중순 기준 초기 ..
미디어 트렌드가 지면에서 디지털로 무게중심이 옮겨가면서 모든 산업군의 PR 방식이 많은 변화를 겪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큰 변화를 겪은 분야로 손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뷰티 PR입니다. 기본적으로 소비재라서 소비자들 반응이 빠른 데다가, 다른 소비재들보다 깐깐하게 정보 수집을 해서 구매하는 소비자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그 과정에서 전문가(인플루언서)들의 정보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은 물론, 같은 입장의 소비자 후기에도 반응을 많이 합니다. 때문에 타깃들이 평소 어떤 매체를 통해 정보 수집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1. 매거진 홍보가 중요했던 과거의 뷰티 PR 예전에는 여자들이 미용실에 가면 매거진을 다들 보고 있었습니다. 미용실도 자주 가는 데다가 머리 하는데 몇 시간씩 걸리다 보니, 미용실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