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피알게이트 사람들의 갓생살기! PRG 사내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본문

PRG 이야기

피알게이트 사람들의 갓생살기! PRG 사내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2. 12. 31. 23:10

피알게이트에서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취미 활동과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임 주제에 제한 없이 3명 이상 모인다면 자유롭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신청 절차만 통과하면 매월 일정 금액의 지원비를 받으며 활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3,6,12회 모임마다 주어지는 혜택도 있으니, 즐거운 동아리 활동과 함께 풍족해지는 재미도 놓칠 수 없죠!  대부분 점심시간을 활용해 활동하여, 부담도 덜하고 시간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득이 되는 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럼, 바쁜 업무 중에서도 취미활동과 자기개발을 놓치지 않는 

피알게이트의 사내 동아리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체크포인트! 
센스있는 동아리명✨

 

피알게이트 장수 독서동아리 '인생학교'

매월 책을 선정하여 읽고 추천하는 '인생학교'

매년 새해 다짐으로 독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 계획, 보통 다짐으로만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인생학교'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 매달 심리학, 인문학,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의 책을 읽고 토론하고, 세미나에 참석하는 동아리로 동아리원들이 매월 원하는 책을 선정해서 읽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최소 2년 이상 꾸준한 모임을 하고 있는 피알게이트 장수 동아리로 이제까지 읽은 책이 상당하다는 후문. 업무에 유용한 책부터 소설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고, 동아리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시선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방면의 책을 일고 의견을 나누는 활동들이 쌓이다 보면 정말 동아리 이름처럼 인생을 배워갈 수 있지 않을까요? 

참고로, 매월 읽은 책의 짧은 서평을 피알게이트 페이스북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독서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싶다면 '인생학교' 동아리원들의 코멘트를 참고해 보세요! 

 

부를 마구 불리자 피알게이트 경제동아리 '부루마블'

재테크 관련 영상 시청하는 '부루마블'

재테크 및 경제 활동 연구 동아리로 '아는 것이 힘이다' 좀 더 똑똑한 재테크, 경제활동을 위해 매월 경제 관련 영상을 보며 공부하고, '뭉쳐야 산다' 매월 모임만이 끝이 아니죠. 바뀐 청약 제도, 적금 상품 등 경제활동을 위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서로의 부를 응원하는 훈훈한 모임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 재테크 몰라도 됩니다. 티끌부터 시작해도 괜찮아요. 우선 시작이 중요하죠!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을 '도대체 월급의 몇 퍼센트를 저축해야 하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월급을 효율적으로 나누는 법부터 각자의 소비 계획을 되돌아보고 절약 결심을 서로 공유하면서 우리의 소중한 월급을 지키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경제에 관심이 많은 동아리원들의 근황과 의견을 듣는 것만으로 유용한 팁이 될 수 있어요. 부를 축적하기엔 쉽지 않은 현실이지만 '부루마블'과 함께라면 좀 더 빠르게 목표에 다가갈 수 있을거에요!
꿈⭐은 이루어진다!

 

혹독한 사회에서 살아남기! PRG 마인드 트레이닝 동아리 '수퍼마인드'

맛있는 점심과 함께하는 마인드 트레이닝 '수퍼마인드'

사회 초년생도, 연차가 쌓인 직장인도, 사회경험이 많은 사람도 마인드가 강하지 못하다면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수퍼마인드'는 만족스러운 회사 생활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마인드 트레이닝 테크닉을 배우고 익히는 모임으로 나를 면밀히 들여다보고 마주하면서 스스로 더 단단해지는 연습을 한다고 하는데요. 매월 모임을 통해 무의식 속의 나를 되돌아보기도 하고 나만의 무드 보드를 만들거나, 하나의 컨셉/주제를 정해 세부적인 인생 계획을 세우는 등 평소에는 생각지 못했던 나를 천천히 알아나가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에 끌려다니지 않고 스스로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연습을 한다고 하는데, 동아리원들의 응원과 격려가 가장 큰 힘이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진지하기만한 모임은 아니라는 사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마인드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은 메뉴 선택에 진심인 사람들의 모임일지도??)

 

 

피알게이트 최고 아웃풋! DIY동아리 '한땀'

매월 다양한 아이템 선정하여 만드는 '한땀'

뜨개질, 비즈공예,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등등 손으로 할 수 있는 모든 diy를 취미로 하는 동아리로,

제일 최근에 개설된 신생 동아리지만 최고의 아웃풋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한땀'! 

뜨개질, 석고 방향제 등 매 모임마다 주제를 정하는 것부터 재료를 구입하고 만드는 것까지 함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뜨개러'들 사이에서 핫한 '뜨개구리'부터 각자의 향을 담은 석고 방향제까지! 다양한 난이도와 아이템으로 매월 새로운 작품이 넘쳐납니다. 그래서인지 한동안 피알게이트 사무실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뜨개구리'들이 곳곳에서 발견되었다는. . . .🐸

그럼 과연 DIY 동아리는 손재주가 좋은 사람만 가입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한땀' 동아리원들이 만든 결과물을 보면 피알게이트에 이렇게 금손이 많았나 싶지만 손재주가 없어도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환영한다고 합니다. 같은 도안으로 시작했어도 나오는 결과물은 다 달라서 개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작품이 오히려 더 멋지고 신기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피알게이트 사내 동아리로는 4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고, 
서로의 교류와 발전을 위해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만큼!
피알게이트와 갓생살기는 앞으로도 쭈욱~ 이어집니다! 함께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