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꾼다면,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로 오라! 본문

Client News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꾼다면,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로 오라!

피알게이트 2016. 9. 21. 10:13

‘81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독보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영국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오늘의 주인공은 위와 같은 수식어를 자랑하는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입니다.

슬로건 ‘The Art of Performance’에서도 알 수 있듯, 재규어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디자인을 지닌 자동차입니다. 지난 1월,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Ian Callum)이 한국을 방문한 이후 국내에서도 재규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훨씬 높아졌는데요, 세계적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브랜드로서 재규어가 특별히 기획한 것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JAGUAR CAR DESIGN AWARD)’입니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JAGUAR CAR DESIGN AWARD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재규어 코리아에서 자동차 디자이너가 되기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공모전입니다. 다른 요소는 배제하고 오직 자동차 디자인에만 집중한,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는 재규어의 디자인을 생각할 때, 재규어가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요. 재규어 홍보대사 김진표 씨의 생각은 어떤지 들어볼까요?

 

출처: Jaguar Korea 유튜브

 

이번 공모전은 재규어의 오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유능한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반영한 공모전의 주제는 ‘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 즉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는 것입니다. ‘헤리티지’라는 단어가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재규어 디자인을 쭉 훑어보면 재규어가 추구하는 디자인이 어떤 것인지 조금씩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출처: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사이트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의 철학을 살펴보면,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은 순수하고 단순한 라인, 완벽한 비율, 매혹적인 실루엣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안 칼럼이 직접 소개하는 재규어 디자인은 어떤 내용일까요?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 출품작 준비 시 이 내용을 꼭 살펴봐야 합니다.

 

출처 & 더 많은 영상 보기: Jaguar Korea 유튜브

 

재규어다운 디자인, 이제 어떤 것인지 느껴지시나요? 이번 공모전의 과제는 전통적인 가치를 지키며 미래의 아름다움을 그려온 재규어를, 참가자가 자신의 생각과 철학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재규어 홍보대사 성시경 씨의 소개 영상도 보여드릴게요.

 

출처: Jaguar Korea 유튜브

 

공모전 작품 제출 & 수상 혜택

주제를 꼼꼼히 살펴봤으니, 이제 참여 요강을 알아볼까요?

공모 자격은 국내 및 해외의 2년제 이상의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입니다. 대학원생도 참여할 수 있고, 혼자 또는 2명이 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작품 제출 기간은 9월 26일(월) ~ 10월 7일(금)로, 작품과 함께 작품명, 콘셉트 등을 담은 소개서를 공모전 공식 사이트에 제출하면 됩니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 작품 제출

출처: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사이트

 

이렇게 작품을 접수하고 나면, 한 달 여 간 총 3차례의 예선 심사를 통해 최종 13팀이 선발됩니다.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는 그 중 최종 3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되고,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과 전문 심사위원단을 통해 현장에서 최종 1~3등이 선정됩니다.

 

이쯤 되면 궁금한 부분, 바로 수상 혜택이겠죠?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 수상 혜택

출처: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사이트

 

최종 우승자는 재규어 영국 본사의 디자인 스튜디오를 탐방하고, 영국에 있는 명문 디자인 스쿨의 하계 집중 프로그램 전액 지원 혜택과 함께 장학금 200만 원을 받게 됩니다.

 

공모전 사전설명회,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사전설명회

 

재규어는 지난 8월 말~9월 초, 재규어 랜드로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공모전 사전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들의 많은 관심과 질문으로 현장 열기가 정말 뜨거웠는데요. 재규어 브랜드 소개와 함께 공모전 참여 관련 자세한 소개, Q&A 세션, 전시 차량 체험 기회가 제공됐습니다.

 

재규어 사전설명회 전시 차량 체험

 

참석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은 재규어 브랜드 정체성과 역사, 디자인 헤리티지에 대한 것이었는데요.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공모전 사이트에 사전설명회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니 꼭 확인해 보세요.

 

재규어 코리아는 학생들이 자동차 디자이너라는 꿈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디자인’이라는 말에 가슴이 두근거리는 대학생이라면, 이번 공모전에 꼭 참여해 보세요!

 

재규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jaguarkorea.co.kr/

공모전 전용 사이트 http://designaward.jaguarkorea.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