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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G 매거진

소비자 체험중심으로 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마케팅

피알게이트 2015. 5. 1. 22:48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크라스티안 호날두, 샤라포바, 김연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후원했던 선수이자 모델이었던 사람들이죠. 스포츠 브랜드는 오랫동안 세계 최고 선수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입히고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입고 있는 저 브랜드가 바로 세계 스포츠 브랜드이다” 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 또한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자연스럽게 마케팅의 방향이 단순 이미지 전달이 아니라 소비자 중심으로 마케팅으로 달라졌는데요. 소비자에게 경험, 체험을 제공하는 스포츠 브랜드 사례를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운동하는 사람(소비자를)을 모으는 스포츠 브랜드의 페스티벌

 

러닝하기 한참 좋은 5월입니다. 여러 스포츠 브랜드 들이 마라톤 대회를 직접 개최하여 많은 소비자를 모으고 있는데요. 나이키를 시작으로 뉴발란스, 퓨마 등의 브랜드에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넘쳐나는 마라톤 대회지만 스포츠 브랜드는 메시지와 제품을 노출할수 있고 소비자는 러닝도 즐기고 기념품도 받는 등 서로에게 이득이라 그래도 여전히 선착순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러닝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는 나이키(위런서울 /나이키 우먼스 10k & 15k),뉴발란스(컬러런 / 뉴레이스 서울),라푸마(리듬워킹),아디다스(마이런 부산),아식스(쿨런),퓨마(이그나이트) 등이 있습니다.

 

 

::: 2015 NEW RACE SEOUL :::2015년 4월 19일.2만 러너가 하나 되어 만든 뉴레이스 서울!참가해주신 모든 뉴레이스 서울 러너 여러분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감사합니다.STRONGER TOGETHER BETTER THAN YESTERDAY뉴레이스 서울 대회 사무국 문의 ▶전화 02) 336-6275

Posted by New Balance Performance Korea on 2015년 4월 18일 토요일

 

러닝 중심의 마라톤 대회에서 벗어나 리복은 스파르탄 레이스를 데상트는 듀에슬론 (마라톤+사이클) 르꼬그 스포르티브는 테니스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라 그에 맞는 특성의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것 같은데요.  리복의 스파르탄 레이스의 경우 크로스핏을 주도하고 있는 리복의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남성적인 이미지로 강한체력을 요구하는 대회 프로그램과 이미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파르탄 레이스 고마해라 마이 빠졌다 아이가#메달잔혹사 #스파르탄레이스You pray for rain, you gotta deal with the mud too. That's a part of it. You have to deal with mud if you want that medal.

Posted by Spartan Race on 2015년 4월 25일 토요일

 

 

 

코어타깃을 향한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운동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교육

마라톤 대회등이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동기를 부여하는 활동이라면 운동을 이제  갓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사에서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에 앞서 러닝 팁, 러닝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트레이닝 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나이키 (트레이닝 런), 뉴발란스(러노베이션), 미즈노(러닝클럽), 아디다스(러닝 랩) 은 러닝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문 코치의 지도아래 운동화 대여, 간식 제공등의 편의 혜택도 제공합니다. 

 

 

 

 

:: BRC Ladies :: #BRCL_2st 그룹런 2015/04/28/화요일 PM 8:00ㅣ#신사본점_러너스라운지 _ 1. 브룩스러닝의 우먼시티런이 #BRC_Ladies 로 명칭을 변경, #BRCL 두...

Posted by 브룩스러닝 코리아 on 2015년 4월 27일 월요일

 

러닝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스포츠 브랜드에서 진행하고 있어 다른 스포츠 브랜드에서 새로 시작하기엔 식상한 느낌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러닝이 아닌 다른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브랜드도 생기고 있습니다. 살로몬은 시티트레일이라고 자연을 달리는 트레일런을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고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필라레 (필라테스+발레) 사이클 클래스로 러닝이 아닌 다른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SALOMON CITYTRAIL RUNNING #7-2]4월 20일, 15SS 살로몬 시티트레일 러닝!비가 온 뒤 맑은 하늘과 공기 속에서수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한 시원한 동행!이번주도 살로몬 CTR은...

Posted by 살로몬 아웃도어 Salomon Outdoor on 2015년 4월 22일 수요일

 

 

 

 

:: 르꼬끄 압구정스토어 필라레 클래스 2기 첫수업 :: 오늘은 목요일! 바로 르꼬끄 압구정스토어에서 필라레 클래스 2기가 시작된 날입니다. 1기보다 더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Posted by Le Coq Sportif Korea(르꼬끄) on 2015년 4월 16일 목요일

 

 

소비자의 생활패턴으로 침투하려는 움직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제일 잘 알려진 나이키는 그 규모만큼 소셜미디어 계정도 각 종목별로 가지고 있는데요. 나이키는 자사의 어플과 웨어러블 밴드도 개발하여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그치지 않고 운동을 기록하고 즐기고 열심히 할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마라톤 개최, 초보자를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에 이어서 모바일로 개인의 운동스타일을 관리해주는 것이죠. 함께 운동하는 사람들끼리 서로 경쟁하고 모임을 만들수도 있어서, 자사 브랜드 안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려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여성을 위한 나이키 트레이닝 앱을 홍보하면서 #오늘보다강해지다 라는 해시태그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콘텐츠가 자연 발생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단순히 제품홍보가 아니라 개인의 도전정신을 격려해주는 메시지로 이벤트 기간이 아니여도 소비자에 의해 많은 콘텐츠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한계는 머리로 만들어낸 상상일 뿐이라는 것. 우리가 매일 증명해내고 있죠. #오늘보다강해지다

Posted by 나이키 러닝 on 2015년 4월 30일 목요일

 

어떤 스포츠 브랜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고 싶은신가요? 저는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필라레와 리복의 스파르탄 레이스에 참여해 보고 싶은데요.체험 중심 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려는 의도가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고 우회하기 때문에 거부감도 적고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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