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지는 파워블로거, 뜨는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본문

PRG 매거진

지는 파워블로거, 뜨는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피알게이트 2015. 5. 1. 09:00

지는 파워블로거, 뜨는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최근 몇 년간 대부분의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홍보에서 빠질 수 없는 몇 가지 중 하나가 바로 파워블로거입니다. 파워블로거는 여행, IT, 뷰티, 패션, 요리 등의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잘 녹여낸 블로그를 통해 영향력이 있는 1인 매체로 활동하는 블로거를 말합니다. 출시 이전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각종 색다른 경험의 기회의 장이었던 파워블로거. 최근에는 나날이 엄격해지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규정과 온라인 채널의 활용도의 변화로 파워유튜버, 파워인스타그래머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외로 뻗어나가는 1인 방송국 파워유튜버

 

▲ 파워 뷰티유튜버 씬의 겨울왕국 엘사 메이크업

 

모바일을 활용한 동영상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동반성장한 구글의 동영상 공유 서비스 '유튜브(Youtube)'. 이 유튜브에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게시하고 공유하는 유저를 바로 '유튜버'라고 부릅니다. 초기에는 아프리카BJ 등이 선두로 시도하면서 게임·문화 등 1인 콘텐츠 생산자 위주였지만, 최근에는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뷰티유튜버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영상은 유튜버가 직접 제작할 수도 있고, 월간지 등에서 브랜드와 함께 패키지 형태로 조금 더 전문적인 영상을 만들기도 합니다. CJ E&M에서는 일찍부터 유튜버의 시장성을 파악하고 크리에이터 그룹을 설립, 뷰티 유튜버 채널 ‘뷰티인미’를 운영하며 유튜버를 지원하며 수익을 나누고 있습니다. 유튜버들은 K-Beauty에 열광하는 해외소비자들과의 훌륭한 접점의 역할도 수행해, 색다른 홍보를 시도하기 좋은 채널입니다.

 

 

 

핸드폰으로 작품을 만드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사진 콘텐츠를 통해 그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SNS는 인스타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구도와 톤을 잘 잡아 예쁘고 감성적인 사진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팔로워 숫자가 어마어마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을 파워 인스타그래머라고 부릅니다. 2030 젊은 여성층에게 매력적인 사진 보정기능과 차별화된 커뮤니티 방식을 잘 파악해 꽃, 음식, 패션 등의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것이죠.

 

요즘 브랜드 SNS 이벤트를 보면 대부분 특정 해쉬태그(#)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이 인스타그램 공유이거나 파워블로거 중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 사람은 다중채널로 홍보하기도 합니다. 작은 핸드폰으로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파워인스타그래머와 인스타그램, 앞으로 어떤 플랫폼으로 발전할 지 기대되네요.

 

 

[참고 기사]

파워블로그는 가라! 유튜버가 온다

[사진으로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우리가 바로 파워 인스타그래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