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단일 모델 10만대 판매의 전설을 이어갈 베스트-셀링 카,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공식 출시! 본문

Client News

단일 모델 10만대 판매의 전설을 이어갈 베스트-셀링 카,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공식 출시!

피알게이트 2020. 12. 31. 12:37



지난 11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세단의 강자 더 뉴 E-클래스의 10세대 부분 변경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E-클래스는 국내 수입차 시장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매김해온 만큼 출시 전부터 소비자와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큰 관심이 집중된 현장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런칭을 준비하는 내내 들뜨는 마음을 숨길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E-클래스는 지난 2019년,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돌파한 기록을 가진 모델인데요. 과연 더 뉴 E-클래스가 이전 세대의 모델들이 국내 시장에서 세워온 기록들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더 하우스 오브 E더 하우스 오브 E에 전시된 W 110 (3세대 E-클래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클래스의 출시를 기념하며 신사동에 체험 공간 ‘더 하우스 오브 E’을 운영해 신차를 더욱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E-클래스는 물론 내부에 탑재된 다양한 기술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도 준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E-클래스의 헤리티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폰톤과 스트로크 8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히스토리 모델을 함께 전시해 방문객들이 E-클래스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는데요. 수십년을 이어져 온 E-클래스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즐거운 공간이었습니다. 




더 하우스 오브 E더 하우스 오브 E




볼거리와 체험할 요소가 쏠쏠한 더 하우스 오브 E의 전시는 생생한 설명을 곁들인 소규모 도슨트 투어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더 뉴 E-클래스의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6층의 공간은 미래도시와 같은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E-클래스의 풍성한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었던 지하 공간은 마치 중세 유럽과 같이 따스하게 꾸며져 있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전시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세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어 쾌적하고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더 뉴 E-클래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외관은 물론 다양한 혁신 요소를 적용한 인테리어까지 완전 변경 수준의 대대적인 개선을 이루며 폭발적인 관심을 유발한 더 뉴 E-클래스! 과연 어떻게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194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대가 판매되며, 프리미엄 세그먼트 리더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E-클래스는 지난 3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로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데요. 더욱 다이내믹해진 외관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채로운 첨단 기능의 조화로 한층 안락하고, 편안해진 실내,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진화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정교한 디지털화로 업그레이드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아방가르드 라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라인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이전 세대와는 완전히 다른 패밀리 룩을 장착한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탑재해 날렵한 모습으로 보다 역동적인 인상을 자아냅니다. 또, 더 뉴 E-클래스 아방가르드 라인과 AMG 라인 모델은 본넷에 2개의 파워돔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고, 익스클루시브 라인 모델은 프론트 범퍼에 확장된 크롬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인테리어



 

달라진 것은 외관만이 아닙니다. 첨단 기술로 무장한 실내는 장인 정신이 깃든 고급 소재가 디지털 요소와 조화를 이뤄 안락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가장 눈길을 끄는 요소는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된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와 메르세데스-벤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및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가장 큰 관심을 끌었던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은 실제 주행 시 가상의 주행 라인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경로 안내를 제공해줍니다. 아울러, ‘안전의 벤츠’라는 슬로건을 가진 브랜드 답게 더 뉴 E-클래스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 DAP)를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더욱 안전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는 E-클래스인만큼 더 뉴 E-클래스에는 한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기술도 탑재됐습니다. 차량 내, 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내기 순환모드를 통해 공기 유입을 차단하여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인데요. 한국과 중국 시장에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에만 특별히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이렇듯, 더 뉴 E-클래스는 디자인은 물론 첨단 기술과 안전 및 편의 사양까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모델에 이르는 탄탄한 라인업을 출시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국내에서 사랑받는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할 더 뉴 E-클래스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