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이번 주는 팝업스토어에서 트렌드 사냥 어떠세요?🏹 본문

PRG 이야기

이번 주는 팝업스토어에서 트렌드 사냥 어떠세요?🏹

피알게이트 2023. 6. 26. 08:54

 

여러분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시원하게 팝업스토어를 구경하며 트렌드를 살펴보기 딱 좋은 것 같은데요!

 

제가 속해있는 2본부에서는 분기에 한 번씩 트렌드를 직접 접해보는 '트렌드 헌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헌팅은 직급에 상관 없이 랜덤으로 조를 구성하여 점심시간 전후로 팝업스토어나 전시회, 핫한 카페나 레스토랑 등을 다녀올 수 있는 활동인데요, 매일매일 업무로 지쳐있는 와중에 리프레쉬하기에 너무나 좋은 활동이지 않나요?

 

이야기로만 듣던 트렌드 헌팅,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제가 트렌드 헌팅으로 다녀온 팝업스토어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nyOccasion 애니오케이션 X 취요남 팝업스토어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14 1층

AnyOccasion 애니오케이션 X 취요남 팝업스토어

노티드,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으로 핫한 브랜드인 GFFG에서 오픈한 애니오케이션이라는 브런치 카페에서 구독자 141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취요남(취미로 요리하는 남자)님과 콜라보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애니오케이션 X 취요남 팝업스토어는 2023년 3월 31일부터 시작되어 약 3개월간 진행한다고 해요!

팝업이 진행되는 기간동안 취요남 메뉴인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와 치폴레 루벤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다행히도 막차에 탑승했습니다.✌

 

팝업스토어 입구 포토존

들어가는 입구부터 당장 인증샷을 찍어야 할 것 같은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소품들로 귀엽게 꾸며져 있는 공간으로 취요남님이 작업하는 '비밀 공방'의 컨셉으로 꾸며진 포토존이라고 합니다!

 

매장 안 쪽과 메뉴판

매장에 들어가면 취요남 샌드위치를 담아주는 패키지들이 가득 쌓여있는데요! 그만큼 애니오케이션X취요남 팝업의 인기가 아직도 식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패키지를 보니 샌드위치가 너무 기대되더라고요!

 

저는 취요남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세트로 먹어보았습니다! 세트 메뉴는 샌드위치+음료+나초로 구성되어 있으며, 샌드위치는 파스트라미와 치폴레 루벤 중에 선택할 수 있었어요.

 

취요남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세트

여러분,, 보이시나요? 진짜 고기가 이렇게 한가득 들어있는 샌드위치는 처음이었습니다..ㅎㅎ🤤 비주얼부터 끝났다고 말할 수 있는 샌드위치에요. 한 입 먹어보니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빵과 고기, 치즈, 소스 전체적인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함께 나온 나초와 에이드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파스트라미는 ‘양념한 소고기를 훈제하여 차게 식힌 것’을 의미하는데요!

취요남님 영상을 보면 파스트라미를 만들 때 120시간 이상 염지하고 12시간 수비드로 조리한 후 참나무 훈연한 소고기를 200g 사용했다고 합니다! 정성이 가득 들어간 샌드위치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샌드위치를 담아주는 패키지 역시 겉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안쪽에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넣어 음식뿐만 아니라 구성품들도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기획하고 준비했다는게 느껴지는 팝업이었습니다.👍

아직 방문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얼른 다녀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에델바이스 ‘필 더 알프스(Feel The Alps)’ 팝업스토어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0길 13 1-3층

에델바이스 필 더 알프스(Feel The Alps) 팝업스토어

더운 여름이 되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맥주와 알프스 산맥을 느껴볼 수 있는 오스트리아 밀맥주 브랜드 '에델바이스'에서 진행한 ‘필 더 알프스(Feel The Alps)’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압구정 주변에 있는 회색 건물들과 다르게 파란색과 하얀색의 외관이 눈에 띄는데요👀 마치 알프스의 설산이 생각나는 외관이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2023년 6월 2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맥주 팝업스토인 만큼 만 19세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 시에 신분증을 모두 확인하더라고요. 함께 방문한 팀장님께서 거의 20년 만에 신분증 검사를 해보신다고..ㅎㅎㅎ 방문하실 분들은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에델바이스는 순수한 알프스 산맥의 물을 사용하여 제조하였으며 알프스 허브의 독특한 향과 맛을 트징으로 제품 디자인도 알프스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오스트리아 알프스 청정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에델바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고 해요🏔

 

1층 체험존

필 더 알프스 1층 체험존

팝업스토어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1층으로 입장하니, 마치 영화 '아바타'가 떠오르는 비주얼을 가진 공간이 저희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세팅되어 있는 조명이 오묘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어 황홀하다는 기분이 들 정도였어요.

1층의 '체험존'은 함박눈이 포근히 쌓인 겨울 알프스의 밤하늘, 신비로운 오로라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조명의 연출을 통해 알프스의 겨울밤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2층 미디어 아트존

필 더 알프스 2층 미디어 아트존

다음은 2층 '미디어 아트존'입니다.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사계절을 환상적인 비주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알프스의 눈밭 위, 눈 결정이 빛나는 곳에 서면 빛을 머금고 있던 눈꽃이 퍼지는 미디어 인터렉션 아트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미니알프스

한쪽에는 미니어처 디오라마로 구현한 미니 알프스가 있었는데요! 직접 만져 촉각을 느껴볼 수 있는 밀과 홉, 향을 맡을 수 있는 퍼퓸 그리고 알프스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초지향성 스피커도 설치되어 있어 정말 알프스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층 시음존 & 케이블카 포토존

필 더 알프스 3층 시음존과 케이블카 포토존

마지막 3층으로 올라가면 에델바이스를 시음해 볼 수 있는 '시음존'인 '에델바이스 Bar'와 평화로운 마을의 전경이 보일 것 같은 알프스 정상의 '케이블카 포토존'이 있습니다!

 

에델바이스 Bar

에델바이스 Bar에는 오리지널, 레드베리, 피치 총 3가지 종류의 에델바이스를 시음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예약을 하거나 편의점에서 에델바이스 4캔을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고블렛잔을 받아 직접 드로잉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나만의 고블렛잔 드로잉 체험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케이블카 포토존 촬영

그리고 케이블카 포토존에서 저희 조 사진도 찍었답니다! 어떤가요? 알프스에 있는 것 같나요?😆

포토존 배경과 사진 프레임에서 알프스의 풍경과 밤하늘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야외 가든

1층부터 3층까지 모두 둘러본 후에는 밖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 가든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야외 가든은 싱그러운 알프스의 봄, 여름을 담아내었다고 해요! 꽃과 바닥에 깔린 잔디가 정말 봄과 여름의 싱그러움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죠?🌸🍀

야외 가든에서는 에델바이스 맥주 3종의 칵테일, 미카엘 셰프가 개발한 페어링 안주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볼거리와 포토스팟이 정말 풍부한 팝업스토어인 것 같아요! 도심 속에서 알프스의 자연을 느끼며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핫플을 찾으신다면 에델바이스 필 더 알프스 팝업스토어 추천드립니다!🙌

 


트렌드 헌팅으로 다녀온 팝업스토어 두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일 낮에 팝업스토어 방문하는 것이 너무나 오랜만이기도 하고, 본부 팀원분들과 함께해서 그런지 더욱 재밌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인사이트도 함께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이번 주에는 가까운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팝업스토어 방문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와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