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요즘 대세 인스타그램, 월 사용자 4억명 돌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요즘 대세 인스타그램, 월 사용자 4억명 돌파!

피알게이트 2015. 9. 25. 15:39

이미지와 해시태그를 중심으로 소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먹스타그램 #여행스타그램 #럽스타그램 #운동스타그램 등 재미있는 해시태그도 생겨나면서 국내 이용자도 꽤 많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는 월 이용자가 4억명을 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월 사용자, 4억명 돌파!

9월 2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이 얼마전 월 활동자 4억명을 돌파했다고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창업 5년만에 이뤄낸 결과입니다. 2년 전부터 이용자가 늘어나기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1억명의 사용자를 기록하는데 9개월이 걸렸다고 하네요. 또한 최근 새롭게 가입한 1억명 중 절반이 유럽과 아시아였으며 전체사용자 중 75%가 미국 외의 지역에 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이러한 대세에 따라 최근 기업, 브랜드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는 광고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광고 서비스 런칭과 동시에 웨비나를 진행했는데요 웨비나에서는 인스타그램의 목적과 이용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운영되고 있는 기업 계정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국내에 상륙한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 






PRGATE에서도 이미 인스타그램 파워유저와 해시태그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워 유저와 해시태그를 통해 브랜드 제품을 노출시키기도 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기업/브랜드에서는 더 다양한 콘텐츠로 인스타그램 유저들과 소통하게 될 텐데요 과연 어떤 콘텐츠들이 나타나고 사랑받게 될지, 기대됩니다. 




참고자료

인스타그램, 월 사용자 4억명 돌파. 트위터 눌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