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어느덧 월 사용자 3억 명을 돌파하면서 페이스북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SNS 채널로 자리잡은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가 늘어난 만큼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는 기업 온라인 홍보 채널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미지 위주의 SNS인 만큼, 패션업계와 식음료업계의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자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고요.
고유 채널을 연 브랜드도 늘어나고 있지만, 꼭 브랜드 채널을 오픈하지 않더라도 #해시태그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도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해시태그를 쳤을 때 해당 게시물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식음료업계의 경우에는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등 인기 키워드에도 함께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파워블로거처럼 일부 인기인이나 스타가 제품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하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 '추천·보증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에 따라 돈이나 제품 협찬을 받고 포스팅 한 경우 이러한 내용을 정확히 명시해야 한다'고 개정했지만, 인스타그램 내 협찬 포스팅은 명확한 법적 제재 방법이 없는 실정이라고 해요.
따라서 인스타그램이 인기와 더불어 마케팅 수단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올바른 시각으로 광고를 바라보는 노력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고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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