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Merry Christmas! 손꼽아 기다렸어, 광고라기엔 세상 무해한🎄 본문

PRG 매거진

Merry Christmas! 손꼽아 기다렸어, 광고라기엔 세상 무해한🎄

피알게이트 2022. 11. 16. 12:23

크리스마스를 한달 여 앞으로 앞두고 있는 지금
각국에서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캠페인과 광고 영상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바쁜 연말을 보내고 계실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지금 앉은 자리에서 가장 빨리(?) 크리스마스를 누릴 수 있는 방법!  5분 안에 바쁜 현생을 따뜻한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데워드릴 광고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광고인 줄 알고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매력적인 영상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1. Jhon Lewis🛹
인기 작가의 차기작을 기다리기라도 하듯, 전 세계인이 손꼽아 기다리는 존 루이즈(Jhon Lewis)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광고! 
매년 기발하고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여느 콘텐츠 못지 않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 역시 공개된지 5일 만에 벌써 3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는🙀) 백화점 크리스마스 광고! 하면 '폭탄 할인', '크리스마스 에디션'같은 할인 소식과 상품 광고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존 루이즈 광고에 할인 소식, 자극적인 광고 문구는 없습니다. 

영상은 스케이트보드를 연습하는 한 남자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중심잡기 조차 쉽지 않지만 크리스마스까지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는데요. 그가 그토록 열심히 연습한 이유는 바로 새로운 위탁 아동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마지막 광고 카피는 존 루이즈가 보육 시설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매년 수익금을 기부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화려한 광고 문구가 아닌,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기업의 CSR 활동을 거부감 없이 전달한 따뜻한 영상입니다. 


🎄누군가에게 진심을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고 싶어지도록 만드는 스토리텔링으로, 인상깊었던 2020 Ver.도 링크에서 감상해 보세요~ 

2. Barbour x Paddington🐻
60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영국 국민 캐릭터 '패딩턴'과 유구한 역사를 가진 의류 브랜드 '바버(Barbour)'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패딩턴은 2021년 LF패션의 헤지스 골프웨어와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 패딩턴 특유의 따뜻하고 클래식한 캐릭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의류브랜드들과 협업하는 행보를 보여주었는데요.
바버 광고 영상도 이런 패딩턴의 이미지와 100년 이상의 헤리티지를 자랑하며 클래식한 멋을 자랑하는 영국 대표 의류브랜드 바버의 브랜드 이미지가 찰떡같이 잘 어울립니다. 동화 속 곰돌이 패딩턴의 순수하고 귀여운 모습과 따뜻한 감성이 영상을 뚫고 그대로 전해지는 듯한 광고 영상입니다.

 


3.M&S Food🎅
11월 초부터 일찍이 선보인 M&S food의 크리스마스 광고를 보셨나요?
요정이 등장해 솜이 터지고 눈까지 떨어진 형편없어 보이는 오리 인형의 크리스마스가 멋지게 완성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스토리텔링인데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제공하는 M&S Food의 크리스마스 푸드 배달 서비스를 보여주는 '대놓고 광고'이지만 요정과 오리의 유쾌한 해피엔딩 크리스마스 스토리를 필자는 동심의 마음으로 봤다는 후문이ㅎㅎ
크리스마스하면 역시 산타클로스고, 요정이라는 국룰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이 없나 봅니다.


🎄스파이더맨 역할의 톰 홀랜드가 돼지 캐릭터 목소리를 연기했던 2021 ver.도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어요! 


4. Disney🎁
2020년 연말부터 한 편씩 공개되, 올해 3편으로 종지부를 찍은 디즈니의 크리스마스 광고 시리즈, 'The Gift'가 공개되었습니다! 마치 한편의 단편 애니메이션과 같은 구성으로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를 매개로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표현한 스토리입니다.

특히, OST 맛집 디즈니답게 이번 광고에 삽입된 BGM 역시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에 포함시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데요. '엔칸토'의 OST를 불렀던 Jessica Darrow의 'A little more'은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들어 볼 수 있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나는 훈훈한 광고 영상으로, 마음의 온도가 조금은 높아지셨나요?
모두가 따뜻하고 걱정없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되시기를 바라며, 미리 Merry Christma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