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홍보·마케팅 기획자들이 인사이트를 얻는 무료 구독 서비스 본문

PRG 매거진

홍보·마케팅 기획자들이 인사이트를 얻는 무료 구독 서비스

피알게이트 2021. 12. 5. 23:58

휴대폰 속 뉴스, 지하철 광고, 길 위에 있는 팝업 스토어, 혹은 마트에서 보는 프로모션 행사까지

홍보 마케팅 기획자에게는 이 모든 것이 하나의 기획을 위한 좋은 레퍼런스가 되기도 하고 아이디어의 원천이 된다는 사실 모두 공감하시죠?

이렇게 무궁무진한 정보와 뉴스 속에서 살고 있지만, 막상 필요로 할 때 적재적소에 정보를 링크시키거나 활용해 날카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것 또한 쉽지 않다는 것도 공감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평소 바쁜 업무 속에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기획력 있는 일잘러가 되기 위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뉴미디어 환경, 다양한 뉴스까지 양질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앱과 유튜브 채널 등의 구독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피알게이트 AE가 직접 구독해 본 알짜배기만 추천했으니 믿어보시라니깐요 😊)

 

 

1. 직장인&취준생들의 커리어 SNS, 커리어리

커리어리는 실제 각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전문가들이 업계에 대한 최신 뉴스와 알아두면 좋은 굵직한 정보들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앱 서비스입니다.

커리어리에서는 실제로 구글, 카카오, 마이크로소프트 등 IT 전문가들을 비롯해 브랜드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브랜드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심지어 음악평론가까지 정말 다양한 직무의 전문가들이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직무와 키워드에 맞는 전문가를 팔로우하면, 내 피드에 해당 전문가가 업데이트한 뉴스가 업데이트되는 방식입니다. 특히, 일방적인 팩트 전달뿐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코멘트와 본인이 직접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쓴 아티클까지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좋은 점! 인스타그램, 메타 등의 글로벌 기업은 최근 정책 변경이나 새로운 기능이 영문 기사로 가장 먼저 오픈되는데, 이런 소식을 영어권 뉴스를 일일이 검색해 보지 않더라도 피드를 통해  발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커리리어리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누구나 앱 다운로드 후 가입 후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 커리어리

 

 

2. 캐릿(Careet) 유튜브, Z트키

MZ세대에 대한 트렌드와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캐릿(Careet) 뉴스레터.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이 찾아보고 구독하고 있을 텐데요. 영상이 대세인 시대인 만큼, 캐릿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Z트에서 또한 아주 쏠쏠한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널의 썸네일을 언뜻 훑어봐서는 예능 채널인지 정보 제공 채널인지 헷갈릴 만큼 재미있는 내용과 흥미로운 주제의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특히 ‘T-CON’이라는 재생목록에는,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트렌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톡톡 튀는 썸네일 때문에 내용도 가볍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영상은 심도 있는 인사이트까지 무겁지 않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쏠쏠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답니다.

출처 : 유튜브 캐릿

(속닥) 홍보 마케팅 기획자들이 끊임없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바야흐로 제안서 시즌에 필요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일 수도 있어요-!

 

 

3. 일하는 사람들의 지적 동반자, 티타임즈TV

한층 더 심도 있는 정보를 접하고 싶다고요?책 읽을 시간은 없지만 깊이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고요? 그렇다면 ‘티타임즈TV’ 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티타임즈의 는 알파벳 T의 Technology(기술), Trend(트렌드), Transformation(혁신)을 의미하는데, 쉽게 설명하자면 NFT 가상화폐, 메타버스 핫한 트렌드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는 채널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찐~한 토크와 인터뷰를 통해 한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대방출하는 영상들이 업로드되어있는데요,검색으로 쉽게 알 수 있는 정보가 아닌 꽤 날카로운 질문과 심도 있는 답변으로, 실제로 영상 몇 편을 보다 보면 책 한 권 정도는 읽은 듯한 정보량을 얻기도 해요

아무래도 전문가가 나오다 보니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관심있는 섹션의 영상을 보다 보면 시간 순삭을 경험하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티타임즈TV

 

뉴미디어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레이더를 열고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 것 또한 홍보 마케팅 직무 담당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할 일인데요.

오늘 추천해 드린 구독 서비스들을 활용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그리고 스쳐 지나가는 정보가 아닌 정보를 저장해 두고 다시 보는 루틴과 습관을 들여 적재적소에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기획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