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모동숲에서 친구도 사귀고 데이트도 하고! 일상이된 게임 공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본문

PRG 매거진

모동숲에서 친구도 사귀고 데이트도 하고! 일상이된 게임 공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피알게이트 2020. 5. 11. 17:4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집콕족들에게

닌텐도 스위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광화문 인근 직장인 최 모씨(27): 

“코로나때문에 아무 데도 못 가니 게임 속 바닷가에 서 있기만 해도 힐링이에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줄여서 모동숲)’은 

일본 닌텐도사에서 지난 2020년 3월에 처음 선보인

닌텐도 스위치 시뮬레이션 게임 ‘동물의 숲’의 최신판입니다.


섬에 마을을 꾸미고 동물 주민과 함께 살아가는 설정의 모동숲. 


친구를 사귀고 데이트도 즐기고, 심지어 결혼식도 열 수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을 누리지 못하게 된 사람들에게 

대리 만족이자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는 중국 공장이 코로나로 가동을 중단하면서 ‘품귀 현상’까지 일으키고 있습니다. 



게임 속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콘텐츠도 인기입니다. 유튜브 ‘모동숲 데이트’ 검색 결과 캡처.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홍보 채널을 찾던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을 찾는 불굴의 의지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은 이를 놓치지 않고 캐치!


게임 속 공간을 홍보 채널로 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일상이 된 게임 속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발렌티노, 마크제이콥스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속에서도 멋쟁이! 게임 공간에서 패션쇼를 개최한 패션 브랜드   

왼쪽 발렌티노(@maisonvalentino), 오른쪽 마크제이콥스(@marcjacobs) 인스타그램 캡처. 


발렌티노(Valentino),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모동숲을 통해 SS20, PreFall20 컬렉션 등 의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모동숲에서는 ‘마이디자인’ 기능을 통해 

의상을 만들고 코드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는데요.


두 브랜드는 게임 속 공간에서 

코로나로 불가능해진 패션쇼를 열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의상 코드를 공유해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브랜드 의상을 입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Z세대와 소통하기에 나선 명품 패션 브랜드들에게는

화제의 게임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고, 새로운 컬렉션도 알린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아닐까요?


이 밖에도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는

40만 점의 작품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기도 했다고 합니다ㅇ0ㅇ!


풀무원 X 마이리틀셰프

게임하면 밥이 나오니? 돈이 나오니? 떡볶이랑 주스가 나오는데요? 


식품 기업 풀무원은 

모바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와 손잡았습니다.


‘마이리틀셰프’ 게임 유저들은 오는 5월 31일까지

게임 속에서 ‘떡볶이하우스’의 셰프가 되어 다양한 풀무원 떡볶이를 요리할 수 있는데요.


풀무원은 게임 속 공간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게임 공간을 통해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에 가입하면 

풀무원샵 할인 쿠폰과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리틀셰프 로고가 있는 풀무원 국물 떡볶이를 구입하면 

게임 쿠폰도 받고 인증샷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이리틀셰프와 풀무원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지난 2월~3월에는 착즙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과 협업해

게임 속 ‘프루트하우스레스토랑’에서 아임리얼을 제조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식품 브랜드에서 제품 체험을 위해 많이 진행하곤 하는 

쿠킹클래스의 Z세대 버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청와대 X 마인크래프트

국가 행사도 랜선으로 즐긴다!

대한민국청와대 유튜브 캡처. 


청와대에서는 코로나로 매년 개최되는 어린이날 초청 행사가 어렵게 되자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함께 제작한 

‘어린이날 청와대 랜선 초청 특별관람’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가

크리에이터 친구들과 함께 청와대를 구경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만나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청와대 반려견 마루와 반려묘 찡찡이도 만나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캐릭터까지 등장해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힘쓰자는 메시지도 담았습니다.


영상뿐 아니라 PC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청와대맵 오픈소스’를 공개해

마인크래프트 게임 유저라면 누구든 활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하니

어린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센스 있는 프로젝트 아닐까 싶네요^_<.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