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직장인 허언이 아닌, 이제 유튜버 새싹반으로! – 직장인 브이로그 추천 본문

PRG 매거진

직장인 허언이 아닌, 이제 유튜버 새싹반으로! – 직장인 브이로그 추천

피알게이트 2019. 12. 10. 13:00
여러분 직장인 2대 허언에 대해 아시나요? 아마 요즘 직장인들이라면 거의 입에 달고 사는 말일 것 같은데요.

 

 

 

바로 “이번엔 진짜 퇴사할거야”, “진짜 유튜브 한다” 입니다. 회사에 지친 직장인들이 실행은 못하고 항상 말로만 한다고 해서 직장인들의 대표적인 2대 허언으로 불리고 있다고 해요.

 

다들 왜 그렇게 유튜버가 되려고 할까요?

요즘에는 좋은 장비가 없더라도 모바일로 쉽게 촬영과 편집이 가능하고 어떤 소재로 진행하던 제자가 적은 편이라 주제 선정에 대해서 자유롭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사실 아무래도 제일 큰 이유는 유튜브가 대박 났을 때 따라오는 수입에 대한 기대가 제일 클 텐데요. 잘만 되면 나도 다른 유튜버들처럼 억대 연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 느낌..! 

 

그런데 막상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려고 하니 어떤 주제로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다구요?

그럼 브이로그로 먼저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별한 주제가 아니더라도 직장생활이나 개인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소재의 콘텐츠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히 어필이 가능해서 많은 직장인들이 브이로그로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아직도 직장인 유튜버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한 여러분을 위해 참고할만한 직장인 브이로그 유튜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한시연(@SIYEON HAN)

(한시연 브이로그 바로가기)

  

첫 번째로 소개할 직장인 브이로그 유튜버는 ‘한시연’입니다. ‘한시연’은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 브이로그 유튜버인데요. 회사원으로서의 리얼한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유튜버입니다.

아침을 챙겨먹다가 늦어서 택시를 타고 출근하는 모습, 새벽까지 야근하는 모습, 회식 현장 등을 가감 없이 보여줄 뿐만 아니라 술방 유튜브가 아닌가 싶게 많은 퇴근 후 술 먹방과 운동 영상까지 어우르며 탄탄한 팬 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댓글을 살펴보면 마찬가지로 직장인들이 작성한 댓글이 많은데 아무래도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을 느끼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음주가무와 운동을 좋아하는 직장인이라면 참고 해볼만한 브이로그일 것 같습니다.

 

2. 니지(@니지niji)

(니지 브이로그 바로가기)

  

두 번째 직장인 브이로그 유튜버는 ‘니지’입니다. 유튜버 니지는 경상도에 거주하는 회사원인데요.

주로 회사에서의 생활은 물론 데이트나 보통의 일상도 함께 촬영하여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니지는 보통 회사-집을 반복하는 직장인과는 달리 열정 만수르인 것과 긍정적인 성격이 특징인데요.

본업인 비서 뿐만 아니라 유튜버, 중국어 과외 선생님까지.. 기상시간이 새벽 4시 반이라고 할 만큼 바쁜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3. 미소너굴(@misonugool미소너굴)

 

(미소너굴 브이로그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유튜버는 미소너굴입니다. 골프장 프론트와 예약실에서 일하고 있는 미소너굴은 대부분 회사 일상을 촬영하여 업로드 하는데요.

일하는 모습, 간식 먹는 모습, 택배 언박싱 등 회사 책상이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현재까지 소개한 유튜버들 중 유일한 기혼자로 회사에서 일하는 모습과 신혼일기 같은 일상들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선 촬영을 하기 전 꼭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회사에 허가를 먼저 받았는가 입니다. 많은 회사의 취업규칙에서 겸업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회사와의 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촬영 중에 무의식적으로 회사의 대외비가 노출되면 법적 분쟁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웬만하면 회사에서의 촬영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바쁜 직장 생활 중 유튜버 새싹반이 시도해볼 수 있는 브이로그 채널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크리에이터의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가장 잘 이야기할 수 있고, 꾸준하게 이끌어갈 수 있는 소재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