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홈퍼니싱 트렌드가 만든 SNS 속 #온라인집들이 열풍 본문

PRG 매거진

홈퍼니싱 트렌드가 만든 SNS 속 #온라인집들이 열풍

피알게이트 2016. 9. 1. 08:00

최근 온라인에서 #온라인집들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족, 친척이나 친구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했던 집들이가 온라인으로 번졌습니다. SNS이용자의 증가와 함께 본인의 일상을 공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집안 인테리어를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불경기의 지속으로 여행이나 외식보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집안을 꾸미는 ‘홈퍼니싱’ 트렌드와도 일맥상통합니다.


#집스타그램 #방스타그램 #온라인집들이 뜬다



트렌드세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SNS 채널, 인스타그램에서도 온라인집들이 열풍입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음식이나 맛집 사진을 공유하는 #먹스타그램이나 셀카 사진을 공유하는 #셀스타그램이 주요 인기 해시태그였습니다. 요즘에는 점점 집안의 셀프 인테리어를 공유하는 게시물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집+인스타그램'을 뜻하는 해시태그 #집스타그램으로 검색되는 게시물은 54만 3천여개, #온라인집들이로 검색되는 게시물도 3천 5백여개에 달할 정도.


네이버 메인이 달라졌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메인도 달라졌습니다. 모바일 메인의 리빙푸드 카테고리에서 최근 ‘리빙’ 분야 독립 카테고리로 분리되었죠. 또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폴라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온라인집들이 및 셀프인테리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충분히 열어주고, 소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집들이는 어플리케이션에서도 계속된다


  


사실 온라인집들이 콘텐츠의 대부분은 셀프 인테리어의 결과물입니다. 쿡방이 유행하면서 다양한 레시피 어플리케이션이 각광을 받았듯이, 온라인집들이 열풍으로 인테리어 어플리케이션 업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집꾸미기 앱에서 인기 온라인집들이 콘텐츠로 선정되면, 각각의 앱이 가진 SNS에서 더 많은 유저들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셀프인테리어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 또는 셀프인테리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인테리어 어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 트렌드가 만든 온라인집들이 열풍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SNS, 포털사이트, 어플리케이션으로 온라인집들이를 열어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