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만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입니다. 모바일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일을 하는 방식까지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여전히 그 변화는 진행 중입니다. 특히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페이스북’이 있죠. 페이스북은 우리들의 디지털 라이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인데요, 이제 페이스북이 뉴스피드를 온라인 스토어의 역할까지 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친구나 가족은 물론 제품이나 브랜드의 소식을 접하기 위해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이용자 절반 이상이 뉴스피드나 페이지, 그룹 등의 섹션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이런 행동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은 모바일에서 더욱 쉽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브랜드들은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판매하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쇼핑 섹션’ 입니다.
페이스북 쇼핑 섹션은 사용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제품을 찾고, 공유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용자들이 제품 구매를 위한 사이트로 가기 전에 빠른 로딩 시간과 풀 스크린 상태에서 제품들을 볼 수 있게 하는 페이스북 쇼핑 광고 ‘캔버스’를 테스팅 중에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이미 페이지를 비즈니스에 대해 더욱 알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은 페이지 소유자들이 그들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계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쇼핑 섹션’이 그 중 하나 입니다. 사업자들은 제품 판매사이트를 연결하는 섹션 링크를 추가할 수 있게 하거나, 사업자 페이지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테스트 해 볼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렇게 새로 도입된 쇼핑 섹션과 이미 진행되고 있는 쇼핑 광고들 모두 사람들이 모바일 상에서 적절한 제품들을 쉽게 찾고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자들 역시 들의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목적에서 실시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세상에서 우리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켜 온 페이스북이 앞으로 사람들의 소비 활동 방식과, 브랜드들의 사업 방식을 어떤 모습으로 변화시켜 나갈 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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