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드디어 국내에 상륙한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 본문

PRG 매거진

드디어 국내에 상륙한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

피알게이트 2015. 9. 14. 09:35

2013년 북미, 프랑스, 독일 등 일부 국가에서 시작되었던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를 국내에서도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범적으로 일부 채널과 제휴를 통해 광고가 노출될 예정이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30개국 광고에 광고를 도입하고 이달 안에 서비스를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그간 여러 국가들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면서 광고주와 소비자들에게 그 영향력을 입증한바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유저의 피드에 자연스럽게 콘텐츠처럼 노출되어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는 물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과 동영상의 기존 피드 콘텐츠와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대신 우측상단에’ 스폰서드’(sponsored)라는 라벨이 표기되어 광고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광고를 본 유저가 브랜드에 대한 정보 또는 구매 활동을 원할 경우 ‘더 알아보기’ 버튼을 통해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의 내용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을 경우, 광고에 표시된 라벨을 눌러 숨기거나 피드백을 보내는 방식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지요.

 

 

 

 

 

국내 서비스의 초기 파트너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메이크 어스, LG생활건강의 숨37의 공식채널이 참여하였고, 점차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채널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수익구조로 이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채널들이 이 기로에서 채널의 본질을 잃거나, 외면을 당하기도 하였는데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콘텐츠와도 같은 자연스러운 노출로 기타 광고 대피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