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팬이 만드는 기부 아이돌 본문

PRG 매거진

팬이 만드는 기부 아이돌

피알게이트 2015. 8. 7. 17:17

여러분은 '아이돌'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웹 포털에 '아이돌'을 검색하면 사생팬부터 성형, 무개념, 노출 등 대부분 부정적인 키워드나 콘텐츠들이 노출됩니다. 아이돌을 괴롭히는 사생팬이나 안티팬을 고소하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아이돌들의 이야기도 종종 기사화 됐었죠.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이 넘치는 사랑을 잘못된 방식으로 표현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열정적인 팬들의 사랑을 기부문화와 연결시키기도 했는데요. 과연 어떤 프로모션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

SK커뮤니케이션에서는 틀에 박힌 기부 문화를 깨고 '즐거운 기부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8월 6일부터 진행중인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기' 프로모션인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인기 스타를 선정하고,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돌 스타와 함께 아프리카에 작은 기적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아프리카의 우간다 등 해외빈곤국가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돕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캠페인에 전달한다고 합니다.

 

사실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기'는 자사 포털 네이트가 운영하는 팬톡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도 보이는데요. 스타들의 채널도 활성화 시키고, 착한 아이돌과 착한 팬으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처럼 특정 분야에 열정적인 타겟과 캠페인을 연결시켜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기사]

SK커뮤니케이션즈,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 실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