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구글 프리퍼드'광고로 유투브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보세요! 본문

PRG 매거진

'구글 프리퍼드'광고로 유투브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보세요!

피알게이트 2015. 7. 30. 11:13

최근 전 세계 상위 100대 기업의 광고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이상 늘었고, 전체 광고주 추이도 1년 새 40%이상증가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일명 밀레니엄 세대로 불리는 18-34세의 유저가 유투브 동영상을 소비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동영상 광고 수요도 자연스럽게 증가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인기 채널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

국내에선 특화된 채널이 인기를 얻고 새로운 스타들이 주목을 받으며,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국내에서도 역시 '밀레니엄 유저'라고 불리우는 이들로 인해 채널은 더욱 성장하고 있지요. 이렇게 특정 채널이 인기를 얻고 영향력을 가지는 것을 반영하여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구글 프리퍼드'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미 지난해 미국, 호주, 캐나다 등지에서 첫 선을 보인 이 광고 서비스는 음악, 뷰티, 엔터테인먼트, 게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투브 상위 5%이내 엄선된 채널을 대상으로하는 새로운 패키지 광고 상품입니다.채널 선정은 인기도와 참여도, 재방문 횟수, 영상 재생횟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되는데요. 이러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채널에 광고를 집중하고, 노출을 극대화하여 광고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좌) 꿀키 유투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honeykkicook

(우) 포니 유투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_4GqC-yLY1xtTHhwY0hA 


특징이 뚜렷하면서도, 구독자가 많은 인기 채널에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보다 정확한 타겟팅은 물론,일반 유저보다 콘텐츠를 1.4배나 더 많이 공유하고 브랜드나 제품 관련 검색을 1.3배 더 많이 하는 밀레니엄 유저(18-34세) 유저들을 통해 보다 정교한 광고 측정과 효과 를 도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유투브 광고보다 광고주들이 주목할 상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해 먼저 '구글 프리퍼드'를 시행한 미국에서는 실제로 이 광고를 통해 광고 회상률과 브랜드 인지도가 각각 80%, 1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10월 1일 국내에 선보이는 '구글 프리퍼드'가 국내 광고주들의 광고 전략과 브랜드 홍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네요. 브랜드와 관련해 특화된 인기 채널이 있는 기업이라면 '구글 프리퍼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노출 효과를 얻어 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기사]

유튜브 인기채널로 광고효과↑ '구글 프리퍼드' 출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