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홈 트레이닝과 소셜 다이어트 앱에 빠진 대한민국! 본문

PRG 매거진

홈 트레이닝과 소셜 다이어트 앱에 빠진 대한민국!

피알게이트 2015. 7. 27. 16:23

시간이 없어 피트니스센터를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예전부터 홈 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었습니다. 사실 트레이너가 없이 혼자 운동을 하다 보면 쉽게 지치고 집중력이 금세 떨어질 수 있죠. 그래서 집에서 혼자 하는 운동은 다짐만큼이나 실천이 참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바로 모바일을 통해 똑똑한 퍼스널 트레이너를 무료로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기 있는 소셜 다이어트 앱으로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더욱 불태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 트레이닝을 통해 헬스 트렌드를 살펴보고 인기 있는 소셜 다이어트 앱을 소개하려 합니다.

 

‘함께' 할수록 다이어트에 빠진다

 

 

▲ 출처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혹시 ‘헬스타그램’으로 해시태그 검색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헬스타그램’은 ‘헬스’와 ‘인스타그램’을 합친 단어로, 관련 게시물이 약 40만 개가 검색될 만큼 인기 키워드랍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체중 감량기나 다이어트 운동량을 공유하려는 사람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죠. 자신의 건강하고 멋진 몸을 여러 사람에게 보여주면서 사람들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닝 앱의 게시판 기능을 통해 체중감량에 대한 고민과 응원을 나누며 사람들은 점점 더 다이어트에 빠져들곤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트레이닝을 즐기다

 

 

▲ 출처 : 네이버 TVcast

 

 

Youtube나 네이버에서 이미 많은 홈 트레이닝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 1시간을 넘나드는 긴 트레이닝 영상 보다는 지하철에서도 짧은 시간 동안 볼 수 있는 영상이 뜨고 있습니다. 네이버 캐스트 ‘하루 1분으로 탐나는 몸매 만들기’ 채널은 1분 내외로 제작된 짧은 트레이닝 영상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을 뺏기지 않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기에 짧은 영상을 보며 집에서 하는 홈 트레이닝의 인기도 높아졌습니다.

 

 

다이어트계의 SNS, 다노

 

 

다노는 다이어트 식단이나 트레이닝 영상 등 다이어트에 유용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고객에 제공하는 소셜 다이어트 앱입니다. 커뮤니티에서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와 고민을 공유하며 사람들은 위안을 받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성을 주로 타겟으로 하며 다이어트계의 SNS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나만의 퍼스널 트레이너, 눔 다이어트 코치

 

 

눔 다이어트 코치는 다운로드 수 약 5천만을 기록한 다이어트 인기 어플입니다 전세계인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및 식단을 제시하고 있죠. 또한 ‘눔 그룹’ 기능을 통해 다른 다이어터들과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소셜 다이어트 앱입니다. 이외에 눈 프로를 구입시 진화된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것만큼 무서운 것은 없죠. 현대인들이 다이어트에 빠져드는 것은 단순히 살 몇 kg을 감량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자신감을 얻고 건강한 삶을 지속시키고자 하는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도 스마트폰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