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폭풍 성장하는 유튜브, 대세는 유튜브 광고! 본문

PRG 매거진

폭풍 성장하는 유튜브, 대세는 유튜브 광고!

피알게이트 2015. 7. 21. 16:56

유튜브를 통해 가장 핫한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마음에 든 아이돌 메이크업을 뷰티 유튜버가 올린 메이크업 영상으로 배웁니다. 방금 TV에 나온 레서피를 따라하며 저녁을 먹고 여름 휴가를 대비한 복근 운동도 유튜브를 보며 하죠. 1인 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또 유튜브가 다시 한번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평균 시청자는 18세~34세, 밀레니엄세대라 불리는 이들은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영상을 생산하고 소비하고 있습니다.  




1년 새,시청시간 60%,광고 수익 40% 성장

이 밀레니엄 세대는 하루 평균 40분 이상 모바일을 통해 영상을 소비하고 있으며 이 시간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튜브 내에서 영상 시청시간은 1년새 60% 성장하였고 이로 인한 광고 수익은 4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전세계 상위 100대 기업의 유튜브 광고 조회수는 55%가 증가했죠. 밀레니엄 세대는 트렌드를 이끌고 소비하고 경제 활동을 하는 연령층으로 유튜브는 기업이 놓쳐서는 안되는 채널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유튜브에 무조건 광고를 올린다고 해서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시작 5초만에 SKIP 되는 영상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SKIP 당하지 않는 유튜브 광고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짧고 굵게! 재치있는 5초 활용 'GEICO 유튜브 광고'

“당신은 이 광고를 건너뛸 수 없을 거예요. 왜냐하면 이미 광고가 끝났으니까요”. GEICO 광고 초반부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실제로 이 광고는 5초안에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모두 전달하고 남은 광고 시작은 멈춘 채로 흘려보냅니다. 대부분의 이용자가 광고를 다 보지 않고 스킵버튼을 누른다는 것을 인지하고 5초안에 광고를 끝내는 재치를 보여준 것인데요. 이 광고는 SNS를 통해 여러번 회자되었으며 광고 후 GEICO 검색량이 2배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파워 유튜버에게 숟가락 올리기, '파우더룸 X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최근 가장 사랑받고 있는 유튜브 광고 콘텐츠는 광고인듯 광고아닌 광고 같은 콘텐츠! 이미 인기도가 높은 유튜버 스타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는 브랜드나 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도의 흔한 애견샵 알바생'은 맥주, 영화, 뷰티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만들어진 콘텐츠보다 잘 소비되는 콘텐츠가 중요한 요즘. 이러한 콘텐츠는 광고에 비해 퀄리티는 떨어질지라도 재미요소와 팬심이 더해져 더 큰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의 변화에 따라 빠른 속도로 다시 한 번 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유튜브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될 예정이라는 전망에 따라 앞으로 유튜브를 통해 보여질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기대해봅니다. 




참고자료 

-유튜브 시청시간 60%, 모바일 2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