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네이버 모바일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로 맛집 이미지 보자! 본문

PRG 매거진

네이버 모바일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로 맛집 이미지 보자!

피알게이트 2015. 7. 24. 14:27

이제는 네이버에서 이미지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검색 결과가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모바일에서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함께 보실까요?


네이버 모바일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로 맛집 이미지 보자!


네이버는 모바일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이미지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는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 베타 버전을 시작했습니다.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 이미지 클러스터링' 기술에 따라 관련된 이미지들이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네이버는 클러스터링을 통해 여러 이미지 중 대표이미지를 자동 추출하고, 문서 출처 분석을 통해 최종 노출 순위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우선 '맛집뷰' 서비스부터 먼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검색해보니 '한남동 맛집', '봉골레파스타' 등은 기존 검색 결과와 같고, 구체적 상호를 검색하니 맛집뷰 결과가 나왔습니다. 네이버는 현재 베타서비스로 특정 조건에 맞는 검색 결과에만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으며, 맛집뷰 식당을 늘려 나가며 랜드마크, 동식물 백과도감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네이버 '모두'로 제작하세요.


네이버에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서비스 '모두(modoo!)'를 23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음식점 등 자영업 사업주에게 특히 유용한 이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주로 전문가를 통해 만들고 관리되는 기존 홈페이지보다 운영이 쉽고, 매장 운영 시간, 세일 소식과 같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올 4월 출시된 베타 버전을 통해 지금까지 25만여개의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고 하니,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선택하게 될 지 기대됩니다.



먹을 것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요즘, 여러 검색 서비스도 맛집이나 음식 관련 키워드를 잡는 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소개해 드린 카카오톡 대화창의 #해시태그 검색 기능이 시작되자마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들이 #맛집 관련 내용이었는데요. 네이버의 ‘멀티미디어 검색’, ‘모두’ 서비스 둘 다 맛집 관련 검색을 강화하는 내용이지만 자세히 보면 이용자보다는 업주들이 좀 더 환영할 만한 소식이라는 점이 다릅니다. 멀티미디어 검색은 여러 사진을 통해 자신의 식당을 좀 더 매력적으로 노출하고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홍보 기회가 됩니다. 또 업주가 기존에는 네이버를 ‘네이버 지도’에 음식점 정보를 등록하고 쿠폰을 올리는 정도로 이용했다면, ‘모두’를 이용하면 정보 업데이트 빈도가 많아져 서비스 관여도도 강화될 것 같습니다. 이 두 서비스가 수수료나 광고 부담으로 변질되지 않고, 더 많은 자영업자의 생계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고 내용

이미지로 정보 찾는다…네이버 '멀티미디어검색' 오픈

맛집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모바일 홈피 제작 서비스 '모두' 정식 출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