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Smart Vacation 앱을 이용해 합리적으로 여행하는 꿀팁! 본문

PRG 매거진

Smart Vacation 앱을 이용해 합리적으로 여행하는 꿀팁!

피알게이트 2015. 7. 27. 17:22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여행하기 (해외맛집찾기/지도앱/여행경비 앱/여행기록 앱)

 

7~8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 여행 떠나는 분들 많으시죠? 국내여행도 좋지만, 이렇게 시간을 낼 수 있을 때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도 리프레시에 도움이 됩니다. 일단 해외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예매인데요. 그 다음 여행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할지, 숙소는 어디가 좋을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휴식을 목적으로 떠나려는 여행인데,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말도 있을 정도인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서 똑똑하게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답니다. 해외 여행할 때 유용한 지도앱 활용법부터 여행경비 관리앱, 해외맛집 찾기 노하우까지 PR GATE 뉴미디어홍보팀이 알려주는 스마트한 해외여행 트렌드 함께 보시죠!

 

 

SNS에 다~ 있다! #여행스타그램, #뉴욕맛집

 

 

여행지를 정하고, 항공권도 결제했다면, 이제 여행지의 정보를 알아볼 차례! 옛날처럼 무겁고, 다들 똑같은 해외여행 가이드북은 손에서 놓아주세요. 해외여행 최신 꿀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해시태그 안에 다 있습니다. '여행'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여행정보 페이스북 페이지들은 각 나라별, 도시별 여행팁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페이지 관리자는 물론 여행을 좋아하는 팬들이 직접 제보하는 정보를 가공해서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 아주 도움되는 유용한 팁이 많지요. 여행지 맛집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검색해도 좋습니다. #뉴욕맛집으로 검색되는 게시물은 총 6,300여개, #여행스타그램으로 검색되는 게시물은 무려 90만개 이상. 가고 싶은 맛집이나 장소에 여행을 함께할 친구, 연인을 태그해서 알려주는 것도 좋고, 해당 포스트를 캡쳐해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구글맵과 손가락만 있다면, 어디든지 갈 수 있어 

 

 

가고 싶은 해외 맛집, 핫플레이스를 찾았다면, 거기까지 어떻게 가야하는지 길을 찾아야겠죠? 알 수 없는 외국어로 가득한 커다란 지도는 너무 커서 찾기도 힘들 뿐더러 접었다, 폈다 불편하기도 하고, 심지어 길찾기에 몰입하는 동안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도 십상이죠. 이럴 때는 스마트폰 어플 '구글맵'을 활용해보세요. 어디든 출발지와 목적지를 영문으로 입력하면, 버스와 지하철 노선부터 네비게이션까지 아주 훌륭하게 안내해줍니다. 국내에서 쓰는 네이버지도, 다음지도의 해외판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출국 전에 공항에서 하루 만원이면 무제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면, 데이터도 절약하고, 구글맵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겠죠? 

 

 

 

복수 통화에 실시간 환율까지 알려주는 여행경비 어플

 

 

여행을 하다보면 환율에 민감해지기 마련입니다. 해외여행지에서 관광객들이 계산할 때마다 계산기를 두드리는 모습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죠. 가계부 어플이 있듯이 여행경비만을 관리해주는 어플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원(\)단위와 여행할 나라의 통화 단위로 동시에 지출내역을 기록하고, 살펴볼 수 있는 똑똑한 어플이지요. 실제로 최근 홍콩, 일본을 여행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쓴 어플이기도 합니다. 일자별 지출, 쇼핑, 음식, 교통 등 분야별 지출 내역을 확인하고, 앞으로 남은 여행일정의 지출 계획도 미리미리 세울 수 있답니다. 많이 쓰는 여행경비 어플로는 '얼마썼지?', 'Dailycost' 등이 있으니, 당장 이번에 떠나는 여행부터 자신에게 맞는 어플로 여행경비를 관리해보세요.

 

 

 

어디까지 갔니? 다녀온 여행 기록 어플

 

 

여행을 다녀온 후,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도록 기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 여행에서의 좋았던 점, 나빴던 점 등을 기록하고 다음에는 더 나은, 더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거든요.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집안의 벽면에 세계지도를 붙여놓고 직접 다녀온 나라를 하나씩 색칠하기도 하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하게 어플로 다녀온 나라를 색칠해보세요. 여행 기록 어플 'been'에서 본인이 가봤던 나라들을 체크하면, 회색빛의 세계 지도가 하나씩 주황빛으로 변하고, 세계의 몇 %를 다녀왔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컬러링한 지도 이미지를 SNS로 공유하고, 친구들과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