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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판 해시태그 SNS돌풍 일으킬까 본문
바로 이틀 전, 네이버가 새로운 iSNS 서비스 '폴라(Pholar)'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동안 참여 테스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필터 변경, 데이터 절약모드, 사진 품질 강화 등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가장 주목할만한 특징은 기존 서비스들이 부가기능으로만 활용하던 해시태그(#)를 전면에 내세운 것입니다. 폴라는 해시태따로 관심있는 주제로 운영하는 사람을 팔로잉하거나 해시태그를 직접 검색해볼 필요 없이 해시태그 자체를 팔로잉하여 관심사에 대한 올라온 포스팅을 보다 쉽게 수집할 수 있게 한 것이죠.
또 다른 장점은 태그 별로 앨범이 자동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동일 태그로 5개 이상의 포스팅을 생성하면 해당 태그에 대해 별도 앨범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자신의 콘텐츠를 주제별로 관리할 수 있죠. 또한 폴라에서는 사진 댓글 형태의 '리픽' 기능이 있어 하나의 포스팅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을 댓글 릴레이 형태로 남길 수 있기도 합니다.
네이버가 SNS를 만든 것은 처음이 아니라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단문 SNS 미투데이도 운영했었으나 트위터의 벽을 넘지 못하고2014년 6월, 서비스 오픈 7년만에 접었었죠. 그럼에도 또 다시 새로운 SNS를 개발한 것은 도전일 것입니다. 물론 이번에는 과거의 실패를 발판으로 홍보보다는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야될 것 같습니다. 기존 iSNS에서 부족했던 기능은 보완하면서 해시태그를 앞세운 새로운 시각은 충분히 차별점으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라는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핀터레스트, 국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점유율을 뺏어오기는 쉽지 않겠죠? 앞으로 폴라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해시 태그(#) : SNS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해시 기호(#) 뒤에 특정 단어를 쓰면 그 단어에 대한 모든 글이 취합되어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
* iSNS (interest SNS) : 관심기반 SNS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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