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2023 팬톤 컬러, 비바 마젠타 Viva Magenta 본문

PRG 매거진

2023 팬톤 컬러, 비바 마젠타 Viva Magenta

피알게이트 2022. 12. 27. 15:37

 

색다른 시간을 위한 색다른 음영,
비바 마젠타는 용기, 포용력, 그리고 자기 표현의 신호입니다.

 

매년 트렌드를 이끌어 온 컬러 연구소 팬톤(Pantone)2023년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18-1750)를 선정했습니다.

 

팬톤 전무이사 리트리스 아이즈먼은 천연 염료 계열에 속하는 가장 귀중한 염료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강하고 밝은 색상의 하나인 코치닐의 레드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선정 이유를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Pantone

 

팬톤 컬러는 패션부터 뷰티, 테크, 인테리어 등 여러 디자인계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벌써 발빠르게 콜라보를 선보이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1. MOTOROLA X PANTONE 

[출처] Pantone

모토로라와 팬톤은 다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모토로라 디자이너는 팬톤 전문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출시 제품의 색상 전략을 논의합니다. 모토로라와 팬톤의 파트너십은 디자인, 혁신, 색상 및 기술에 대한 공통 가치 하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의 지속으로 모토로라는 엣지 30 퓨전모델을 2023년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마젠타비바 컬러로 미국과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2. 아트하우스 

[출처] Artechouse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중심의 체험예술의 리더인 아트하우스는 팬톤과 협력하여 2023년 올해의 팬톤 컬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트하우스는 멀티센서리 전시회에서 2023년 올해의 팬톤 컬러를 선보이는데요. 팬톤과 아트하우스가 함께 올해의 팬톤 컬러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시회는 12월 3일부터 마이애미 비치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환상적인 비율의 색채 안에서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3. 스푼플라워 

[출처] spoonflower

색채의 권위자가 표면 패턴 디자인의 권위자와 힘을 합쳤습니다.

완벽한 결합이라고 할 수 있는 스푼플라워와 팬톤은 2023년 올해의 색상 발표를 위해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6명의 저명한 스푼플라워 아티스트가 커스텀한 컬러 팔레트를 특징으로 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파트너십은 22년 12월부터 시작하였으며 4개의 스푼플라워 디자인 챌린지 시리즈가 있습니다.

 

 

4. 카리우마 

[출처] Pantone

의식적인 스케이트화 브랜드 카리우마가 2023 팬톤 올해의 컬러의 공식 신발 파트너로 선정되어, 올해의 팬톤 컬러를 적용한 6가지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클래식 OCA 로우 캔버스, OCA 하이 캔버스, Salvas, IBI Silp-On, 그리고 미래의 최신 클래식 NAIOCA Pro의 두가지 색상 입니다. 


카리우마의 모든 스타일은 GOTS 인증 유기농 면 캔버스, 천연 고무, 재활용 플라스틱, LWG Gold-Rate 공급업체의 프리미엄 스웨이드와 같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며, 카리우마의 시그니처 코르크+마모나 오일 깔창을 포함합니다.

 


 

더욱 더 많은 브랜드의 콜라보 소식과 올해의 컬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팬톤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방문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