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다! 공간을 주제로 한 매거진 오프라인 전시 소개 본문

PRG 매거진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다! 공간을 주제로 한 매거진 오프라인 전시 소개

피알게이트 2022. 11. 30. 20:44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정부의 방역규제가 완화되면서 오프라인 전시와 행사가 재개되며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일부 전시회는 예년의 약 80~90% 수준까지 회복되었다고 해요.

'스페이스 브랜딩'이란 고객과의 접점인 공간으로 비즈니스의 인상을 구축하거나, 그 공간의 인상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 경험을 확장, 관리하는 활동을 뜻하는데요,

이처럼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은 브랜드 경험을 효과적으로 확장시키곤 합니다. 오늘은 공간을 주제로 한 매거진 오프라인 행사를 몇 가지 소개해보려 합니다.😊

 

낡은 빌라가 트렌디한 공간으로 재탄생!

국내외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 리빙 브랜드 등이 함께 모여서 만든 공간 <메종투메종>

라이프스타일 매거진메종 코리아에서 주최한 '메종투메종'은 철거를 앞둔 신사동 가로수길의 낡은 빌라에서 2022 3 19() ~ 4 21() 약 한달 간 진행되었는데요.

낡은 빌라의 각 방을 여러 테마의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전시장으로 탈바꿈해 독특하고 신선하게 느껴졌던 전시였습니다. 팬데믹 시대를 보내며 시선이으로 향하고 나의 집, 나의 공간을 넘어 타인의 스타일과 감각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시대에 걸맞은 주제의 여러 룸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인테리어&리빙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국내외 최고의 홈 인테리어 관련 전문가들이 꾸며 트렌디한 공간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좁은 공간들이었지만 멋지게 재탄생한 모습들이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만나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메종 코리아 X 강남구청, 논현동 가구거리 일대에서 진행된 <강남 디자인위크>

 

출처 : 강남 디자인위크 공식 홈페이지

강남 디자인 위크는 2022 8 26 ()부터 9 4 ()까지 논현, 청담 가구거리 일대에서 강남구청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메종이 함께 진행한 행사입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세상'이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브랜드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관점으로 준비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가구, 가전, 조명, 패브릭 등 실내외를 아우르는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행사였어요. 메인 주제에 맞는 전시를 주제관에서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직접 촬영한 이미지들로 함께 만나보시죠!

 

마이알레가 연출한 감각적인 공간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아름다운 가구와 자연으로 꾸민 멸종동물의 공간을 통해 공존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순간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더 현대 서울 조경을 디자인한 디자인 알레의 우경미 대표가 담당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퀄리티가 높은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가구를 제작하기 위해 자연을 훼손시키는 인간을 동물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컨셉으로 꽃, 나무 등의 식물을 배치하여 자연을 배경으로 공간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인간이 자연이 함께하는 공존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전시였어요.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 - '행복작당 2022'

출처 : ‘행복이 가득한 집’ 인스타그램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서울뷰티트래블위크와 함께 주최한 전시 '행복작당 2022' 2022 9 30 ()~ 10 4 () 엿새 동안 북촌 일대 한옥, 문화공간 열세 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휘겸재' 한옥을 포함한 평소 내부 관람이 불가능했던 한옥들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해요. ‘행복이 가득한 집이라는 매거진 명처럼 행복을 뜻하는 브랜드, 작가, 스타일리스트의 협업 전시가 근사하게 펼쳐졌습니다.

 

오늘은 공간을 브랜딩한 전시 3가지를 소개해보았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컨셉들로 브랜딩 될 장소들이 기대되는데요.

차별화된 경험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공간 활용 마케팅,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원하신다면 공간을 활용한 전시를 관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