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ノ🍸 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본문

신사동, 오늘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ノ🍸 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피알게이트 2022. 5. 23. 10:02

배우 이병헌씨가 내부자들 영화에서 외친 대사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위 대사는 내부자들 영화를 안 본 저도 알 정도로 내부자들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가 되었습니다.

 

이병헌씨께서 그렇게 찾던 모히또,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사실 저는 모히또 뿐만 칵테일 자체를 좋아해서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자주 칵테일 바를 찾곤 합니다.

제가 칵테일을 좋아하는 이유는 우선 맛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단순히 취하기 위한 알코올이 아니라, 좋은 칵테일 맛집일수록 술 한 잔에 엄청난 연구와 색다른 분위기, 각각의 스토리를 담고 있어서입니다.

2022년 트랜드 코리아에서도 강조하는 강력한 서사를 담은 칵테일 한 잔을 경험하고 싶은 당신께 서울의 칵테일 바 3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1.    레트로의 세련됨을 맛보고 싶을 때 빌라 레코드 (Villa Records)

 

먼저 신사동에 위치한 피알게이트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빌라 레코드는 미드 센추리 풍의 매력적인 가구들로 가득 차 있는 바입니다. 실제로 낮에는 가구 쇼룸을 운영하고 저녁에는 라운지 바를 운영하는 공간이기에 방문하면 레트로한 가구, 조명, 공간에 눈길을 뺏기는데요. 가구 쇼룸인 만큼 쇼파가 너무 편해서 칵테일 한 잔과 함께 소파에 축 늘어져 있을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죽 지도가 돌돌 말린 듯한 메뉴판에는 메뉴 하나하나에 이야기가 담겨, 16살의  데뷰탕트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 소울의 깊은 묵직함을 표현한 칵테일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맛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주말이나 금요일에는 디제이를 초청해 디제잉도 하니 회사에서 가까운 만큼 피알게이트 여러분들도 한 번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빌라 레코드 내부
빌라 레코드 내부
상큼한 바질향에 귀여운 둥지와 솔방울 고슴도치 인형이 포인트인 Natural High
묵직한 럼향과 다크 초콜렛의 조화가 좋은 Soul Seek
달달한 판나코타와 포트와인의 조화에 화려한 서빙이 재밌는    Sweet 16
빌라 레코드에서 직접 만드는 다크 파베 초콜렛

 

2.    시장의 정겨움과 톡톡 튀는 창의성을 맛보고 싶을 때 장생 건강원

 

다음은 논현역 옆에 위치한 있는 영동 시장 한 가운데에 있는 장생 건강원입니다. 바가 있을 만하지 않은 전통시장 한가운데 있을 뿐더러, 실제로 20년간 건강원으로 운영되었던 장소에 만들어 외관도 정말 건강원이라고 착각할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안에 들어가면 분위기가 180도 바뀌는데요. 아늑한 공간과 살가운 직원들이 손님들을 맞아준답니다. 장생 건강원은 특이한 칵테일 메뉴들로 유명합니다. 열정 넘치는 청년 사장님 2분께서 시작하신 이 곳은 시장과의 공생을 목표로 매달 영동 시장 내에 있는 가게들과 콜라보 한 메뉴들을 개발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시장 내 분식집과 콜라보 한 떡볶이 칵테일, 냉면집과 콜라보 한 냉면 칵테일, 삼계탕 집과 콜라보 한 삼계탕 칵테일 등 어디서도 보지도 듣지도 못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메뉴 이름만 들으면 의문으로 가득 차지만 정작 칵테일을 맛보면 감탄만 나올 정도로 재밌는 칵테일 바라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최근에는 독특한 메뉴 덕분에 유재석씨가 출연하는 식스센스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미드나잇 아시아에도 소개된 전적이 있을 정도로 핫플레이스랍니다.

 

장생 건강원 외관
위스키 베이스로 약간의 피트향, 삼계탕 국물의 조화가 독특한 삼계탕 칵테일
고소한 들기름 향과 맛이 킥인 들기름 칵테일
차례로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미숫가루 칵테일, 가니시로 올라간 튀김과 컵부터 컨셉이 확실한 떡볶이 칵테일
장생 건강원 겨울 시즈널 인기 안주인 붕어빵
김치 볶음밥 아란치니

 

3.    세련된 공간과 중독적인 음악과 시원한 탄산 한 잔, 탄산바

 

한남동에도 매력적인 바가 많지만 그 중 제가 추천 드리고자 하는 이 곳은 인테리어도, 매장 음악도 모두 세련된 여러분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겁니다. 탄산바에 들어가면 중독적이고 세련된 음악과 벽면을 채운 수족관에서 끊임없이 올라가는 공기방울과 오묘한 초록빛 조명에 차가운 도시 남녀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벽면은 샴페인의 버블에서 영감을 받아 샴페인의 빛과 느낌을 재현하고자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합니다.

 

탄산바 인테리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탄산바에서는 8종의 탄산 가득한 롱드링크 칵테일을 선보이는데요.

탄산바에서는 화요가 들어간 우디함과 프레시함이 가득한 Wood Therapy, 겉을 태운 파프리카 맛에 거기에 너무 잘 어울리는 데킬라가 들어간 Hola, 시트러스향의 탱커레이 진에 라임 청포도 등의 상큼 달달함이 매력적인 Lime Tree 를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탄산바의 이름에 딱 맞게 즐거운 날 기념할 만한 날 탄산바에서 샴페인을 터뜨리시는 것도 잊지 못할 기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탄산바 칵테일
탄산바 칵테일
탄산바 샴페인

 

 

지금까지 서울에 위치한 3개의 칵테일 바를 추천 드렸는데요.

제가 애정하는 칵테일 바는 더 많지만 다음 기회에 더 잘 공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신한 카드에서 발표한 2022년 트랜드 키워드 중에는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Ordinary Premium” 이 있는데요. 그만큼 소중한 나를 위해 고급스러운, 특별한 경험을 소비하는 경우가 너무나도 흔해지고 또 기회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 밤 근무로, 사회생활로 지친 당신을 위로할 한 잔의 칵테일 어떨까요?

풍부한 서사도, 눈이 번쩍 뜨일 만한 미적 즐거움도, 끊임없이 탐구하고 싶게 만들 미식 경험도 모두 즐기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