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만 못하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로수길은 여전히 한강 이남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이자 랜드마크이고, 트렌디한 상점들과 맛집들로 유명합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피알게이트에 입사한 이후부터는 점심시간에도 가로수길을 즐길 수 있어 여러모로 점심시간을 알차고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아직 신입 5개월차로서 신사동 모든 맛집을 정복하지 못했지만 제가 방문한 곳들 중에서 맛은 물론, 가로수길 특유의 힙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식당과 카페 맛집 리스트를 엄선해보았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점심 한 시간 동안 피로를 풀어줄 눈과 입이 즐거운 맛집들을 만나보러 함께 가시죠!
1. 카페 그라쎄
카페 그라쎄는 카페 겸 양식 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파스타/오븐 디시, 브런치 메뉴, 카페 음료, 그리고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류도 선보이고 있어 메인요리부터 디저트까지 한 자리에서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담한 느낌이고 유럽 감성의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요, 이 인테리어 덕분에 마치 ‘유럽에 온 기분’ 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씨푸드 오일 파스타인 한치&아티초크 링귀니 파스타를 먹어보았는데요, 상큼한 레몬향과 오일이 어우러져 산뜻하면서도 감칠맛나는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라쎄를 방문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아보카도 타르틴’입니다. 빵 위에 크림치즈와 아보카도를 올리고 소금과 올리브 오일로 간을 한 메뉴로, 향긋하면서 고소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한 입 먹자마자 이 메뉴는 제 인생 최고의 아보카도 메뉴로 선정되었답니다!
점심에 여유로운 유럽을 느끼고 싶은 분들, 음식을 먹으면서 커피까지 즐기고 싶은 분들은 카페 그라쎄를 꼭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7길 19 온암빌딩 1층
전화 번호: 02-542-3446
2. 스몰디쉬빅쇼
스몰디쉬빅쇼는 점심에 가로수길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깔끔하고 모던한 외관에 이끌려 우연히 방문하게 된 퓨전 아시안 식당입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한 화이트톤 그리고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돋보여 처음에는 카페인가? 싶기도 했답니다. 깔끔한 오픈 키친, 천장 위 네온사인, 그리고 빈 칭따오 병들로 포인트를 준 테이블 세팅까지 모두 인상 깊었습니다.
메뉴는 아시아 음식 중에서도 중식 위주의 식사가 많았는데요, 특유의 알싸한 향료와 고수의 맛이 잘 느껴지는 메뉴로 이루어져 향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저는 중화해물면과 홍미마라샹궈덮밥을 맛있게 먹었는데요, 맛도 있으면서 해물과 고기가 모두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포만감이 넘치는 식사였습니다.
‘딸기 탕수육’ 등 특이한 메뉴도 있어 다음에 간다면 저도 꼭 시도를 해볼 예정입니다!
또한 티슈에 디자인된 이 익살스러운 캐릭터가 대표 마스코트라고 하는데요, 캐릭터 관련 굿즈도 계산대에서 판매하고 자체 스티커도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스몰디쉬빅쇼 방문 시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1-20 1층
전화번호: 0507-1340-3996
3. 파운드 서울
메인 가로수길을 따라 쭉 걷다가,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가로수길 수제버거 맛집 파운드 서울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파운드 서울에서는 수제버거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통 미국 남부 스타일 브런치 메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운드 서울의 외관과 내부는 세련되었는데요, 그레이톤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식당보다는 세련된 바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은 경험이었답니다.
메뉴로는 미트파이 라자냐, 맥앤치즈, 파운드버거 그리고 콥 샐러드를 먹어보았습니다.
파운드 버거는 먹을 동안 육즙이 계속 흐를 정도로 신선하고 부드러웠으며, 맥앤치즈 역시 꾸덕꾸덕한 치즈맛이 살아있었습니다. 라자냐는 셰퍼드 파이 스타일로 만들어져 중간에 부드러운 감자 소스가 있었는데요, 고기 맛과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미국 남부식을 흔히 소울푸드라고 칭하는데, 확실히 영혼을 감싸주는 특별한 (칼로리폭탄)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에서 부드러운 육즙이 터지는 따끈한 수제버거와 영혼의 음식 미국 남부식 브런치를 경험하고 싶다면 파운드 서울 추천드립니다! 특히, 파운드 버거는 꼭 시도해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7-16 1층
번호: 0507-1357-2986
4. 청수당 갤러리
점심을 먹었다면 사무실로 돌아가기 전 카페에 들려 잠시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중요하지요.
시간이 남아 회사 근처 골목길을 산책하면 불빛에 이끌려 자연스레 청수당 갤러리 카페로 향하기도 합니다. 청수당 갤러리 카페의 입구는 환한 조명과 대나무숲이 반겨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특유의 느낌이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연상시키는 카페입니다.
청수당 갤러리는 실제로 주택을 개조한 카페라고 하는데요, 총 3층으로 이루어졌으며 내부에는 설치미술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 커피/음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간 자체를 갤러리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리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좌석을 선택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다미가 깔린 좌식룸, 대나무숲을 감상할 수 있는 통유리 옆 좌석, 그리고 테이블 중간에 전시물이 올려진 공간이 널찍한 테이블 룸이 있어 카페 좌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음료 메뉴는 스톤 드립 커피, 말차 음료, 홍차 그리고 과일 음료로 구성되어 있고, 수플레 카스텔라와 프로마쥬 케이크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케이크는 장인이 만든 도자기에 구워서 나온다고 하네요!
여유로운 공간에서 풍미 깊은 커피를 즐기고 싶은 분,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평화로운 점심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청수당 갤러리를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32-4 1층
전화번호: 0507-1372-0620
5. 빈터커피로스터스
빈터커피로스터스는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메뉴 이름이 낯선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타카페와 차별화된 자체적인 메뉴가 많습니다. 저도 메뉴판을 처음 보고 어떤 메뉴를 골라야하는지 고민했었는데, 메뉴 설명을 보면 하나하나 특색이 있는 맛이더라고요. 저는 ‘몬테카를로’를 먹어보았는데요, 원래 아인슈페너는 아메리카노 위 크림을 올린 조합이지만 몬테카를로는 라떼 위에 크림을 올려준답니다. 커피 맛은 부드러우면서도 달달하고 커피 위에 올려진 크림도 쫀쫀해 제대로된! 아인슈페너를 먹어본 느낌이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꽤 아담하고 따뜻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와인병, 필름 사진, 그리고 감각적인 포스터들로 내부가 꾸며져 꽉 차있는 것 같으면서도 아늑한 공간으로 느껴졌는데요, 덕분에 자연스러운 멋이 살아있는 공간에서 맛있는 아인슈페너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와인과 쿠키, 휘낭시에와 같은 디저트도 함께 판매하는 빈터커피로스터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1-22 오로라빌 1층 101호
전화번호: 070-4132-6006
당신은 지금 와인이 땡긴다, 신사러피셜 신사동 와인바 BEST 3! (0) | 2022.10.24 |
---|---|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ノ🍸 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0) | 2022.05.23 |
A.E.들의 카페인과 당 충전을 책임져줄 신사동 카페 추천! (0) | 2021.12.30 |
아무튼 가로수길로 출근합니다! 1년차 병아리 직장인이 추천하는 신사동 가심비 미슐랭 (0) | 2021.11.09 |
마라탕 맛집 50곳 뿌신 마라탕 덕후가 추천하는 신사동 마라탕 맛집(feat.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 (1) | 202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