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요즘 다들 뭐해? 알찬 방콕 라이프를 책임질 언택트 시대 필수 앱 4 본문

PRG 매거진

요즘 다들 뭐해? 알찬 방콕 라이프를 책임질 언택트 시대 필수 앱 4

피알게이트 2020. 7. 28. 10:17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면서 언택트(Untact, 비대면) 열풍이 불고 있죠. 


외부에서 사람을 만나며 여가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집에서 각자 넷플릭스를 보거나 평소에 도전해보지 못한 요리, 운동 등을 하며 나름대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예상보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콕 라이프에는 서서히 무료함이 찾아오고 맙니다.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계 바이러스는 기온이 내려가고 건조해지면 더 오래 생존하고 잘 번식하는 습성이 있어, 올 가을과 겨울철 코로나가 재유행할 수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는데요, 이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생각보다 더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장기적으로 언택트 시대를 더 현명하게 보낼 방법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좀 더 내공 있는 언택트 라이프가 필요한 때! 야속하게 흘러가는 시간들을 더욱 알차고 현명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 가지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온라인으로 배우고, 직접 따라해보고 - 취미생활 개발 어플 '클래스101'

 


이제 자기계발부터 취미 개발, 소통까지 스마트폰 하나면 가능한 세상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집에서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우며 자기계발의 기회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클래스101'은 2018년 3월에 런칭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약 750여 개 클래스가 개설되었고, 방문자 수는 8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스펙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지니고 있죠. 


'클래스'라서 지루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클래스101은 각계 전문가나 유명 인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을 강사로 섭외하고 강의를 진행한답니다. 그림, 요리, 공예, 캘리그라피, 운동은 물론 향수 제조, 랩, 영상 제작,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어 원하는 강의를 골라들을 수 있죠. 또한 영상 콘텐츠 안에서 크리에이터와 수강생이 1:1로 소통할 수 있어 기존 온라인 강의와는 차별화되는 포인트를 마련해두었습니다. 


또, 클래스101은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를 표방하며 학습에 필요한 도구까지 강의와 함께 한 번에 구입 가능한데요, 아이패드부터 오븐, 가야금 등 클래스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을 키트로 보내준답니다. 


저는 최근 요리에 호기심이 생겨서 '요리'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유명한 박준우 쉐프의 홈파티 요리 클래스부터 한식, 중식, 베이킹 등 정말 분야가 다양하더라구요! 수강료도 오프라인 클래스에 비해 저렴해서 부담없이 배울 수 있답니다.


2. 요즘 운동 못해서 살쪘다고요? 에이~집에서 하면 되는걸요? -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요즘 사람이 많은 헬스장이나 공원은 가기 꺼려지신다면 집에서 알차게 트레이닝 할 수 있는 NTC 어플을 활용해보세요!


NTC는 나이키가 개발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트레이닝 커뮤니티입니다. 요즘 언택트 트렌드에 따라 홈트레이닝 어플이 많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퍼스널 트레이닝 앱은 유료인데 반해 NCT는 서비스 전체가 무료입니다. 


우선 본인 몸무게와 키, 평소 운동 횟수 등을 입력하면 NCT에서 각자 레벨에 맞는 개인 맞춤형플랜을 짜줍니다. 운동은 초-중-고급 식으로 분류되어 있고 나이키가 선정한 마스터 트레이너가 직접 시범을 보이는 식으로 영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이 피트니스 수준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운동 강도와 회복 균형 등까지 설정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찾아 준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죠.


집에서 거창한 기구 없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위주의 운동이고 대부분이 15분 내외여서 부담없이 운동할 수 있습니다. 영상 퀄리티도 좋아서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해도 마치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요리 곰손들의 한 줄기 빛 - 만개의레시피

 


만개의레시피는 국내 최대 요리 레시피 앱으로 10만 건이 넘는 다양한 레시피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만개스토어'도 보유하고 있죠.


이 어플이 정말 좋았던 점은 저같이 요리를 잘 못하는 초보자들도 알아보기 쉽게 다양한 레시피를 동영상으로 제작했다는 점인데요,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손이 많이 가는 방법들은 생략하고 쉽고 간단하게 조리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직접 어플을 깔고 사용해보니 레시피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필요한 재료와 계량, 노하우 영상과 조리순서까지 정말 구체적으로 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레시피 외에도 재료 보관, 손질 등 노하우가 있는 '만개의 노하우' 카테고리나 각종 요리 정보를 쉽게 터득할 수 있는 '만개의 매거진', 편의점 상품으로 만들 수 있는 '편의점 꿀조합' 카테고리 등 요리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 데 모은 최고의 레시피 어플이랍니다 :) 


4. 생생하게 제품 보고 구매하자 - 그립

 


그립은 모바일을 통해서 라이브 방송과 판매, 구매를 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채팅과 라이브 이 두가지 방식을 활용해 생생한 제품 설명이 가능하고 카테고리도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전부터 온라인 쇼핑을 즐겨오던 1인인데요, ‘그립’은 평소에 팔로우하고 있던 셀럽이 SNS에 그립 생방송 안내 게시물을 올리면서 처음 어플을 깔고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라이브커머스가 유행인 것만 알고 있고 실제로 사용해본 적은 없다가 이번에 그립에서 가방 판매 방송을 시청하게 되었는데 시청자들이 다양한 가방 중 궁금한 가방을 콕 집어서 “내부 자세히 보여주세요”, “재질 상세히 보여주세요” 등 다양한 요청을 했는데 셀럽이 능숙하게 시청자들의 요구에 맞춰서 보여주는 점이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그립은 셀러가 판매자와 소통하고 구체적으로 판매 상품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방송한 제품의 반품률이 1% 이하라고 하네요. 이는 보통 홈쇼핑이나 오픈 마켓의 반품률이 15%~30% 정도라는 점과 비교하면 매우 적은 수준이죠?


그리고 그립의 또 다른 특징은 탄탄한 팬층이 형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평소에 좋아하는 셀럽의 게시물을 보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듯이, 인스타 인플루언서나 연예인, 심지어 일반인까지, 방송을 꾸준히 시청하는 팬층이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