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AE의 보물창고, 트렌드 수혈이 필요할 때 클릭! 본문

PRG 매거진

AE의 보물창고, 트렌드 수혈이 필요할 때 클릭!

피알게이트 2020. 7. 30. 14:52

(출처: 대학내일 2020 트렌드 능력고사 웹페이지 https://www.trendtest.co.kr/)

 

최근 화제를 모은 <2020 트렌드 능력고사>를 아시나요? 너도 나도 채팅방에 공유하며 서로의 아재력을 테스트하기도 했는데요. 늘 새로움에 목말라 있는 AE들은 또 한 번 고민에 빠집니다. "나 AE와 안 맞는 거 아닐까?" , "요새 이런 게 유행이야?"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트렌드 수혈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오늘도.. 트렌드를 찾아 방황하는 AE를 위해, 회의 전 두근거리는 심장을 부여잡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들을 즐겨찾기에 추가해보세요 :D

 

 

 

1. 타깃이 자주 쓰는 앱을 확인하고 싶을 땐? 오픈애즈 '앱랭킹' 차트

모바일 사용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세상 처음 보는 듣보잡 앱부터 모르면 바보가 되는 인기 앱까지! 클라이언트의 산업 카테고리에 따라 최근 1주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핫한 신상 앱까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성별/연령/산업 군으로 나누어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앱 광고 진행으로 고민하는 것이 한결 수월하겠죠? 

 

20대 남녀의 유료 앱 설치 수로만 보더라도 각각 게임/ 카메라 어플로 취향에 큰 차이를 보이고 있네요! 이런 작은 인사이트들이 모여 하나의 제안서, 캠페인 속 아이디어가 되길 바랍니다.

 

(출처: 오픈애즈 앱랭킹 검색 창 http://app.openads.co.kr/apprank/index.nhn)

 

2. MZ세대의 마음이 궁금할 때, HOT한 콘텐츠가 궁금할 땐? 캐릿

최근 눈에 띄는 광고, 콘텐츠가 있다 싶으면 택시 리터기 올라가는 속도로 최신 트렌드를 업데이트해 주는 사이트를 소개 드립니다. 화제의 트렌드 능력고사도 이 캐릿과 함께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사실! 마케팅의 뜨거운 감자 'MZ세대'의 마음은 들여다볼 수 없지만 캐릿의 콘텐츠를 정기 구독하는 건 가능! 메일 구독 서비스와 함께 조금 더 트렌디한 AE가 되어 보자고요~

 

광고 안 하는 매체를 더 찾기 힘든 그때 그 시절 고인물 게임 '바람의 나라' 마케팅에 대해서도 업데이트되어 있으니 오늘 퇴근 전에 슬쩍 보고 내일 오전 옆자리 동료에게 "너 그거 알아?"를 시전해보세요.

 

 

(출처: 캐릿 홈페이지 https://www.careet.net/)

 

 

 

3. 클라이언트의 산업 군 이슈가 필요할 땐? 유통 전문지 테넌트뉴스

담당하는 클라이언트 수가 많고 다양해질수록, 각 산업계의 동향 파악은 필수! 바쁜 업무 시간 새로운 정보만 쏙쏙 훑을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뷰티/패션/식품/라이프스타일 등의 카테고리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브랜드 콜라보 소식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올 상반기 화제의 게임 닌텐도 동물의 숲과 지방시 브랜드가 콜라보 한 소식 모두들 알고계셨나요?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크로플'이 갤러리아 압구정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업계 신규 소식들에 "난 이미 알고 있었지!"라고 반응해보세요. (찡긋)

 

 

 

(출처: 테넌트뉴스 홈페이지 http://tnnews.co.kr/)

 

 

이제는 월요일 오전 회의와 자료조사 미팅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AE가 될 수 있도록! 트렌드 수혈하고 가세요~~

 

 

 

 

Comments